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팜모닝, 무료 보급형서비스 ‘모닝노트’ 운영 시작

농가 수요별 모닝노트, 자동화모델, 신축모델 제공으로 데이터농업 향한 기반 마련

 

데이터농업 스타트업 그린랩스의 디지털농업 플랫폼 팜모닝(대표 신상훈, 안동현, 최성우)은 국내 농가의 스마트팜 대중화를 목표로 무료 보급형서비스인 ‘모닝노트’ 운영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농업생활 정보형 서비스 ‘모닝노트’

팜모닝의 ‘모닝노트’서비스는 농민이 매일 아침 확인해야 할 필수 정보들을 서비스용 소프트웨어(SaaS)로 무료 제공하는 농업생활 정보형 서비스다. ▲주요 작물의 재배력 정보, 비료와 농약 등 농자재 정보를 알려주는 <농사위키>, ▲공영 도매시장에서의 재배작물 시세정보를 제공하는 <농산물 시세 및 유통컨설팅>, ▲농장 주변의 실시간 날씨와 시·일·주 기준의 일기예보, 그리고 일출·일몰, 이슬점 등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농사날씨>, ▲작물별 특정시기에 해야할 일을 알려주는 <농사 알리미>, ▲지역별 주요 행사를 안내하는 <지역 행사정보>를 제공한다. ‘모닝노트’ 서비스는 안드로이드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팜모닝’앱을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다.

 

그리고 실시간 농장환경 분석을 원하는 경우 온·습도 센서, 토양 EC 센서 등 농가 상황에 적합한 센서를 별도 구매하면 <센서분석>환경진단을 받을 수 있다. 농장의 생육환경을 모니터링 분석·진단하고 실시간 위험감지를 통해 문제발생 경고알림과 병충해 경보 알림서비스를 제공한다. 센서 별도구매 및 상담문의는 팜모닝 사이트(http://farmmorning.com/) 상담예약 또는 대표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모닝노트’ 출시로 농가 스마트팜 경험 및 보급 확대 기대

팜모닝은 ‘모닝노트’서비스를 통해 스마트팜 도입에 대한 농가의 가격 진입장벽을 낮추고 시설농가에 실질적인 정보 혜택 및 스마트팜 경험 확대를 도모할 계획이다. 그리고 ‘모닝노트’ 서비스의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보다 양질의 콘텐츠와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이외에도 팜모닝은 초보 경영주, 전문 농장 경영주 등 고객 특성에 따른 ‘자동화모델’과 ‘신축모델’서비스를 제공하여 데이터농업 보급 확대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팜모닝 서비스를 제공하는 그린랩스 신상훈대표는 “모닝노트 운영을 시작으로, 올해 국내 농가 1만 개소에 팜모닝 보급을 목표로 하고 있다. 최소 비용으로 농장분석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스마트팜 기능을 도입하고 싶은 고객은 모닝노트를 경험해보길 바란다”며 “데이터기반의 정밀농업을 향한 포문으로 팜모닝 서비스가 자리잡기를 기대하고 그린랩스는 농가 생산량 증대 등 실질적인 혜택과 만족도 제고를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고 설명했다.

 

한편, 팜모닝을 제공하는 그린랩스는 올해 3월 유통신사업본부를 신설하고 농민들의 다양한 유통 판로 개척을 위해 힘쓰고 있다. 유통시세 분석서비스, 판매대행 서비스, 유통 컨설팅 지원 등 팜모닝만의 유통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최근에는 농산물 직거래 활성화를 위해 네이버 푸드윈도, 카카오 메이커스 등 대형 e-커머스 및 대형 오프라인 마트에 입점판매 대행, CS, 물류까지 원스톱솔루션 제공에 노력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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