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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환경농자재

괴산, 소비자 브랜드 대상 2연패

유기농도시 부문…엑스포 개최 공로

충북 괴산군이 2년 연속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


괴산군은 지난달 19일 서울 힐튼호텔에서 열린 2016년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유기농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로 2년 연속 유기농도시 부문 대상을 받았다.


군은 ‘경쟁 우위 농·축산업 육성’을 군정의 첫째 목표로 삼고 자연순환형 농·축산업의 6차 산업화로 ‘유기농업군 괴산’실현에 행정력을 모으고 있다. 또 2007년 ‘친환경 농업군’을 선포하고 각종 지원사업과 주민 교육 등 친환경농업 육성에 힘쓰고 있다.


2012년에는 전국 최초로 ‘유기농업군'을 선포하고 유기농업에 대한 국민의 인식 전환과 유기농산업시장 선점을 위해 지난해 2015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를 개최했다.


유기농엑스포는 108만명의 입장객을 유치해 괴산군이 유기농 메카로 발돋움하는 발판을 마련했다.
군 관계자는 “지난해 유기농엑스포 대박 성공에 이어 2년 연속 최고의 유기농도시로 선정돼 유기농 하면 괴산을 떠올릴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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