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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특산물, 철도 유통망 타고 달린다!

농촌진흥청·코레일유통, 우수 농산물 가공 상품 유통 및 판로 지원 활발
겨울철 한정 제품…코레일유통 직영 카페에서 판매

농촌진흥청(청장 이승돈)과 코레일유통(대표이사 박정현)은 충남 공주 특산물 밤을 주원료로 만든 겨울 음료(‘공주 밤 라떼’,‘공주 밤 말차 라떼’) 2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두 기관 협업으로 탄생한 세 번째 제품으로, 2026년 2월까지 코레일유통이 운영하는 커피 전문점 ‘카페 스토리웨이’ 15곳에서 판매한다.

 

2024년 9월 업무협약 체결 이후 두 기관은 지역 농특산물을 활용해 계절 음료를 기획, 판매하며 농업과 유통 상생 협력 모델을 구축해 왔다.

 

그간 전북특별자치도 김제시에서 생산된 쌀, 보리, 콩 등으로 만든 ‘김제 미숫가루 라떼’, 강원특별자치도 홍천군에서 생산된 사과(부사)로 만든 ‘홍천 사과주스’를 선보였다.

 

농업회사법인 공주식품(유)은 이번 신제품에 들어가는 밤 페이스트 100kg을 공급했다. 농촌진흥청 ‘특산자원 융복합 기술지원사업’에 지원해 지역 특산자원인 딸기, 고구마, 밤을 재료로 반가공 식품(잼류)을 개발하기도 했다.

 

농촌진흥청 농촌자원과 최소영 과장은 “지역 농특산물로 개발한 가공식품은 농업 경쟁력 강화와 농가 소득 증대에 큰 영향을 끼친다.”라며 “다양한 협업을 통해 지역농산물 판로를 넓히고 농가 소득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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