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농가에서는 상품성이 떨어져 버려지는 ‘못난이 과일’이 넘쳐나며 큰 고민이었다. 싱글즈키친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동결건조 기술을 활용하여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했다. 싱글즈키친은 버려지는 못난이 과일을 수급하여 동결건조 공법으로 가공한다. 동결건조는 과일을 급속 냉동시킨 후 진공 상태에서 수분을 승화시키는 기술로, 과일의 영양소와 풍미는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가볍고 바삭한 식감을 갖게 된다. 동결건조 방식은 일반 건조 방식보다 과일의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하고, 맛과 향을 생생하게 유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수분이 제거되어 부피가 줄어들고 무게가 가벼워져 보관과 유통이 용이하다. 싱글즈키친의 동결건조 과일칩은 핑거푸드, 아침 대용식, 요거트 토핑 등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습기 걱정 없이 오랫동안 보관 가능하다. 비타민, 미네랄 등 풍부한 영양소를 함유하여 건강까지 생각하는 소비자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이러한 동결건조 기술은 농가에서는 상품성이 떨어져 버려지던 과일을 활용하여 추가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돕고, 소비자에게는 건강하고 맛있는 간식을 제공함으로써 식품 폐기 문제 해결에 기여하고 있다. 이러한 동결건
지난 19일 광탄농협과 미스터아빠는 로컬 농산물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경기도 지역 내 로컬 농산물의 가치를 높이고 지역 경제와 농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두 기관이 힘을 모으는 첫걸음으로 평가된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 KOSA마트 등 로컬 중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한 광탄농협 로컬 농산물 직거래 공급 정책 수립 ▲ 광탄농협 협력 생산자들의 판로 개척을 위한 공동 프로모션 강화 ▲ 전국 개인 중소 슈퍼 및 마트 대상 농산물 판매 활성화 전략 수립 ▲ 농협 디지털 전환을 위한 미스터아빠의 솔루션 교육 및 협력 등을 주요 협력 사항으로 정했다. 이날 행사에는 광탄농협 신동준 조합장, 미스터아빠 서준렬 대표, 광탄농협 이성규 상임이사, 박안예 이사, 파주시지부 이학필 지부장, 이종석 단장이 참석하였다. 특히 미스터아빠는 로컬 농산물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자사의 전문적인 디지털 솔루션과 노하우를 광탄농협에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농산물의 판로 확대는 물론, 지역 농가의 지속 가능성 확보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광탄농업협동조합 신동준 조합장은 “국내에서 로컬 농산물을 우수하게 판로개척 해주고 있
대한민국 농가에서 생산되는 과일 중 상당 부분을 차지하는 것이 바로 상품성이 떨어지는 못난이 과일이다. 규격에 맞지 않거나 외형이 불량하여 시장에서 외면받는 이러한 과일들은 농가에 큰 경제적 부담으로 작용해왔다. 하지만 싱글즈키친이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새로운 대안을 제시했다. 싱글즈키친은 못난이 과일을 동결건조 방식으로 가공하여 맛과 영양을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바삭한 식감의 건조칩으로 재탄생시켰다. 이를 통해 농가는 과일 폐기를 줄이고 추가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게 되었으며, 소비자는 건강하고 맛있는 간식을 즐길 수 있게 되었다. 싱글즈키친은 자사의 공동구매 플랫폼인 세모샵을 통해 못난이 과일 건조칩을 판매하고 있다. 세모샵은 농산물 직거래를 목표로 하며, 싱글즈키친은 이를 통해 못난이 과일의 판로를 확대하고 농가와의 상생을 도모하고 있다. 동결건조 기술은 못난이 과일뿐만 아니라, 다른 농산물에도 적용될 수 있다. 특히, 채소를 동결건조하면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하면서도 아이들이 좋아하는 간식으로 만들 수 있어 건강 식품 시장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싱글즈키친의 못난이 과일 동결건조칩은 싱글즈키친 공식 홈페이지와 세모샵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고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원장 박성우, 이하 농관원)은 농산물 등에 대한 국가인증제도와 인증 농식품 홍보를 위해 11월 20일부터 23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2024년 국가인증품 통합홍보관’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농관원은 서울국제식품산업전(Coex Food Week)과 연계, 소비자들의 농식품 인증제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농관원에서 관리하고 있는 친환경 농산물, 농산물우수관리(GAP), 유기가공식품, 술품질, 전통식품, 지리적표시 등 인증 농식품을 한자리에 모아 ‘국가인증품 통합홍보관’으로 구성‧전시한다. 특히 누구나 알기 쉬운 설명으로 구성해 소비자가 인증품의 가치를 이해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홍보할 예정이다. 또한, 인증을 받은 전통주와 전통식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시식·시음 행사와 국가인증품 둘러보기, 퀴즈 이벤트 및 쇠고기·돼지고기 원산지판별 시연 등 다채로운 참여 행사를 진행하며 홍보물을 제공하는 등 참관객의 큰 호응을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준비했다. 박성우 농관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국가인증품에 대한 소비자의 믿음과 신뢰가 높여 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소비자가 인증의 가치를 믿고 구매할 수 있도록 더욱 꼼꼼하게 관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에스더포뮬러가 최근 선보인 ‘여에스더 맥주효모 비오틴 울트라 케어 5200 맥스’가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며 완판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업그레이드된 신제품은 국내 최대 함량인 5,200mg의 맥주효모를 담아 출시와 동시에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여에스더 맥주효모 비오틴 울트라 케어 5200 맥스’는 지금까지 3,200만 포 이상의 누적 판매량을 기록하며 총 25차 완판을 달성, 높은 수요를 반영하고 있다. 특히 소비자 리뷰가 9,000건 이상에 달할 정도로 만족도가 높아 더욱 주목받고 있다. 이 제품은 기존 제품보다 맥주효모 함량을 433%나 증가시켜 독일 Leiber社의 최고 등급 원료를 사용, 고함량 5,200mg을 실현했다. 또한 프랑스산 비오틴을 3,000% 이상의 일일영양성분기준치로 함유해 더욱 강력한 영양 성분을 제공한다. 에스더포뮬러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단순한 업그레이드를 넘어 소비자 건강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제품”이라며 “높은 함량과 프리미엄 원료로 차별화된 품질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서울특별시농수산식품공사(사장 문영표, 이하 ‘공사’)는 김장철을 맞이하여 김장재료 장보기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가락시장(가락몰) 김장재료 구매비용(이하 김장비용)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지난 2024년 11월 11일 가락시장에 있는 가락몰 내 점포를 대상으로 주요 김장재료 12개 품목의 구매비용을 조사한 결과, 신선배추를 이용하는 경우 227,400원이 소요되는 것으로 조사됐다. 가락몰은 가락시장에 위치하여 타 유통업체에 보다 김장재료를 저렴하고 신선하게 판매한다. 배추, 무 등 채소류(가락몰 판매동 지하1층)뿐 아니라 김장에 빠질 수 없는 식재료인 굴, 생새우, 수육용 돼지고기 등 수축산물(가락몰 판매동 1층), 새우젓, 멸치액젓 등 젓갈류(가락몰 판매동 1층)까지 김장재료를 원스톱으로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다. 배추, 무 등 김장 채소류는 정식기 폭염으로 작황이 부진해 생산량이 감소하고 평년 대비 시세 강세가 예상된다. 출하지가 전국으로 확대되고 기상 여건도 좋아지며 생육 회복되고 있어 전월 대비 시세는 하락세에 있다. 또한, 정부가 비축 물량을 최대치로 공급하고 농수산물 할인을 지원하는 등 물가 안정 대책을 시행하고 있어 시세는 점차 안정
예방의학박사 여에스더가 이끄는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에스더포뮬러가 업그레이드된 신제품 ‘여에스더 맥주효모 비오틴 울트라 케어 5200 맥스’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 출시된 ‘여에스더 맥주효모 비오틴 울트라 케어 5200 맥스’는 1포당 맥주효모 5,200mg을 담은 국내 최대 함량 제품으로,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 3천 2백만 포를 기록하며 25차례 완판을 기록했다. 또한, 누적 리뷰 수는 9,000건 이상에 달하는 등 소비자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여에스더 맥주효모 비오틴 울트라 케어 5200 맥스’는 고품질 맥주효모 원료와 함께 비오틴, 비타민 B군, 미네랄 등 다양한 영양소를 배합한 제품으로, 특히 아누카 사과와 국내산 다시마, 검정콩, 흑미 등 블랙푸드 3종을 부원료로 포함하여 더욱 강화된 성분을 자랑한다. 에스더포뮬러 관계자는 “모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도록 국내 최대 함량의 맥주효모를 채웠다”며 “이 제품을 통해 맥주효모의 효과를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여에스더 맥주효모 비오틴 울트라 케어 5200 맥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에스더포뮬러의 공식 온라인 몰인 에스더몰에서
예방의학박사 여에스더가 경영하는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에스더포뮬러가 베스트셀러 라인 중 하나인 ‘닥터에스더 어린콜라겐’ 라인의 총 44차 완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2020년 7월 처음 출시된 ‘닥터에스더 어린콜라겐’ 라인은 ‘닥터에스더 어린콜라겐’을 시작으로 ‘어린콜라겐 비오틴 플러스’, ‘어린콜라겐 임페리얼’, ‘어린콜라겐 비타플러스’, ‘어린콜라겐 임페리얼 맥스’ 등 다양한 라인업으로 제품군을 다각화해, 서로 다른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켰다. ‘닥터에스더 어린콜라겐’ 라인은 핵심 성분 콜라겐을 식약처에서 인정한 기능성 원료만으로 엄선해 피부 건강 기능성을 인정 받기에 충분한 3,270mg 이상의 함량으로 담은 건강기능식품 콜라겐이라는 것이 특징이다. 이너뷰티 성분으로 이미 잘 알려진 콜라겐이지만, 식약처 인정 건강기능식품 콜라겐 제품은 비교적 적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피부 보습 개선 확인, 피부 탄력 개선 확인, 눈가주름 개선 확인, 피부 거칠기 개선 확인의 총 네 가지 인체적용시험 결과를 보유한 기능성 원료 피쉬콜라겐펩타이드는 한국 식약처로부터 피부 보습과 자외선에 의한 피부손상으로부터 피부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이중 기능
초기창업기업의 스케일업을 전문으로 하는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이하 뉴패러다임)는 농산물 산지 직거래 풀필먼트 서비스 스타트업 '디어니언'(The Onion, 대표 최종석)에 프리A 투자를 단행했다고 5일 밝혔다. 뉴패러다임은 디어니언의 높은 IT 기술 역량과 전국적인 확장성을 주목하여 이번 투자를 결정했다. 디어니언 최종석 대표는 위메프, 푸드팡, 농협중앙회 등에서 15년간 식품 및 농산물 구매 데이터 분석가로 활동한 경험을 바탕으로 창업하여 농식품 및 IT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드림팀을 이끌고 있다. 2023년 설립된 디어니언은 합리적이고 지속가능한 국내 농산물의 생산-소비 환경을 조성하는 데 주력하고 있으며, 농산물 유통 및 운영 과정의 비효율적인 요소를 혁신하여 농민과 소비자 간의 건강한 직거래 시스템 구축을 목표로 한다. 국내 농산물 유통의 주요 거점인 가락동 농수산물 도매시장은 서울·경기 지역 농산물 거래의 80% 이상을 담당하지만, 도매시장법인 중심의 독과점 구조와 4단계 오프라인 도매유통 체계로 인해 효율성을 떨어트리고 있다. 디어니언은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산지 직거래 커머스 '파라도'(PARADO)와 실시간 시세 조회 서비스 '보이
에스더포뮬러가 식물성 NMN 영양제 필름 ‘여에스더 NMN 파이토에스 2X’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노화 방지에 도움이 되는 NMN 성분을 포함하고 있으며, 최근 홈쇼핑 방송에서 연이어 매진된 바 있다. 에스더포뮬러 관계자는 “이번 필름 제품은 합성 성분이 아닌 식물성 원료를 사용하여 안전성을 강조하며, 항산화 효과가 있는 아피제닌 콤플렉스와 ‘장수 유전자’인 시르투인의 활성화를 돕는 성분들을 추가하여 차별성을 두었다”라며, “구강용해필름 제형으로 설계되어 흡수 효율을 극대화한 점도 특징”이라고 전했다. 이어 “소비자들의 뜨거운 관심에 감사드리며, NMN의 효과를 통해 건강한 장수를 경험해 보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신제품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에스더포뮬러의 공식 온라인 몰과 홈쇼핑 방송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애플망고 재배 기술의 새로운 표준, 주식회사 올고른의 최익준 대표는 최근 한국의 기후 변화에 맞춰 선진화된 애플망고 재배 기술을 한국에 맞게 매뉴얼화 하고 정립하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매뉴얼화 작업을 통해 한국 내 농가가 안정적으로 고품질의 애플망고를 재배할 수 있도록 돕는 중요한 기반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주식회사 올고른은 일본 MIYA CORP(미야코프)와의 협력을 통해 얻은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국의 기후와 토양 조건에 최적화된 재배 방식을 마련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농가들은 더욱 효율적으로 애플망고를 재배할 수 있으며, 수확량과 품질을 동시에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주식회사 올고른 관계자는 “이번 메뉴얼화를 통해 농가가 자주 겪는 문제들을 해결하고, 재배 과정에서의 불확실성을 줄여 더욱 안정적인 생산을 가능하게 할 계획”이라며, “특히 하와이 핑글, 하와이 핑크, 귀족 품종의 특성에 맞는 맞춤형 재배 방식을 제공하여 각 품종의 맛과 품질을 극대화할 수 있는 재배 환경을 구축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이하 aT)가 국내산 농산물의 온라인 판매 활성화를 위한 특별기획전 '농부가바로팜'을 진행하며 국내산 농산물 구매기회가 확대되는 효과를 얻고 있다. 14일부터 진행되고 있는 이번 행사는 네이버, 쿠팡, 지마켓, 롯데온의 4대 온라인 쇼핑몰에서 동시에 진행 중으로, 온라인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약 200여 개의 농산물 생산자가 참여했다. 이를 통해 농가의 온라인 판매 확대를 적극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국내 농가의 과일, 채소, 정육 등 다채로운 품목과 더불어 달갈비, 김치, 수제청 등 국내산 원재료로 만든 반찬, 간식과 같은 가공식품 상품을 합리적 가격으로 선보이고 있다. 행사기간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20%, 최대 1만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농식품부와 aT는 온라인 진출이 어려운 농가를 대상으로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에는 온라인 판매 교육, 라이브 방송 지원, 1:1 컨설팅, 상세페이지 제작, MD 품평회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판매 경험이 있는 온라인 판매자들이 소규모 농가의 상품을 위탁 판매할 수 있도록 돕는 중개 지원도 함께 제공된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형목 유통
한국유기질비료산업협동조합(이하 조합)은 지난 23일 오송 컨벤션센터에서 제5·6대 이사장 이취임식을 통해 제5대 노학진 이사장(㈜개원산업 대표)의 이임과 제6대 김방식 이사장(효성오앤비㈜ 대표)의 취임을 축하했다. 전임 노학진 이사장은 이임사를 통해 ”유기질비료 산업은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며 ”조합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변화에 대한 열린 마음과 헌신적인 접근이 필요한 시기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소통과 협력을 통해 서로의 의견을 존중하고 함께 해결책을 모색하는 문화가 조합의 발전을 이끌어 갈 것“이라며 ”앞으로 조합원의 일원으로써 신임 김방식 이사장님과 함께 조합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번 이사장 이취임식은 조합설립 이후 처음 개최됐다는 것 자체로 큰 의미가 있다. 특히 신임 김방식 이사장은 조합 사상 처음으로 만장일치 추대되어 당선됨으로써 조합 최초라는 두 가지 기록과 함께 앞으로 4년간 조합을 이끌어가게 됐다. 김방식 이사장은 취임사를 통해 ”조합 이사장으로 취임하게 되는 큰 영광과 함께 매우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앞선 선배님들의 뜻을 이어 받아 더 나은 조합의 발전과 미래를 향해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이어 ”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이종순, 이하 농정원)은 오는 5월 23일, 개원 12주년을 맞이한다. 이와 관련해 5월 14일 세종시 농정원 본원에서 열린 ‘12주년 기념 언론간담회’에서 이종순 원장에게 그간의 성과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들어봤다. Q. 농정원에 대해 간단히 소개한다면? 농정원은 2012년 5월, 3개 기관(한국농림수산정보센터, 농업인재개발원, 농촌정보문화센터)이 통합되어 출범했습니다. 이후 ‘국민과 함께하는 농업·농촌 혁신성장 동반자’라는 비전 아래 농산업 핵심인력 육성, 디지털영농 실현, 농업·농촌 가치 증진, 귀농귀촌 활성화 등을 통해 튼튼한 농업, 활기찬 농촌의 실현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Q. 농정원 제4대 원장으로 취임 후 지난 2년 5개월 동안 중점적으로 추진한 사업과 성과는? 그간 중점적으로 추진한 사항은 세 가지이며, 모두 현 정부의 국정과제 또는 농정과제와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습니다. 첫째는 ‘청년농업인 3만 명 육성’이며, 둘째는 ‘농업 분야의 디지털 혁신’, 셋째는 식량안보 강화를 위한 ‘천원의 아침밥 등 쌀 소비 확대’입니다. 청년농업인 3만 명 육성 활기찬 농촌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미래 농업을 이끌 청년농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