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농(대표이사 이용진)이 2024년 신제품 출시 기념 초성 이벤트를 실시한다. 당첨자에게는 충전식 분무기 또는 접이식 캐리어를 증정한다.
이벤트 응모 기간은 1월 8일부터 2월 29일까지 약 2개월이다. 결과는 3월 중 경농 홈페이지와 유튜브 ‘농사온에어’, 카카오톡 채널 ‘경농 농산업토탈솔루션기업’ 등에서 발표된다. 당첨자에게는 문자메시지로도 개별 안내된다.
이번 이벤트에 응모하기 위해서는 초성을 보고 경농의 2024년 신제품 3가지의 이름을 맞혀야 한다. 수도용 종자소독제로 키다리증상은 물론 마름증상까지 잡아주는 ‘경농ㅍㄷㅌ’, 새로운 계통의 토양진딧물 약제로 약효지속력이 길고 저항성 관리에도 탁월한 ‘ㄷㄹㅇ’ 그리고 고엽기 피는 물론 광엽잡초까지 방제하는 ‘ㅆㄹㅅ’이 퀴즈의 문제다.
응모 방법은 다양하다. 4가지 중 편한 방법을 고르면 된다. 문자메시지(1899-0584)로 정답을 적어 발송하거나, 경농 홈페이지(www.knco.co.kr)에 방문하면 보이는 이벤트 팝업창을 클릭해 이벤트 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다. 또한 경농 유튜브 채널 ‘농사온에어’에서 이벤트 소개 영상을 클릭한 뒤 고정댓글의 링크를 통해 이벤트 페이지에서 접수할 수도 있다.
카카오톡이 편하다면 경농 카카오톡 채널 ‘경농 농산업토탈솔루션기업’을 친구로 추가한 뒤 채팅창으로 발송되는 웰컴 메시지 하단의 ‘이벤트 참여하기’ 버튼을 클릭해 응모하면 된다. 이벤트 응모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충전식 분무기(20명)와 접이식 캐리어(100명)를 증정한다. 모두 농업인들에게 꼭 필요한 아이템이다.
경농이 올해 새롭게 출시한 ‘경농팜닥터’는 볍씨를 소독하는 종자처리액상수화제다. 최근 키다리병이 기존 키다리증상과 함께 마름증상까지 유발한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게다가 마름증상 병원형은 키다리증상 병원형에 비해 증식속도와 저항성 발현비율이 20% 높은 것으로 시험 결과 나타났다. 경농팜닥터는 키다리병의 키다리증상과 마름증상을 모두 잡아준다.
‘두레온’은 완전히 새로운 신규 계통(36)으로 기존 약제의 저항성 진딧물 문제를 해결한 제품이다. 현음기관 조절 물질인 딤프로피리다즈를 유효성분으로 한다. 현음기관은 곤충의 균형잡기, 중력감지, 운동감지 등에 관여하기 때문에 딤프로피리다즈를 접촉하거나 섭식한 해충의 활동을 강력하게 억제할 수 있다. 꿀벌에도 안전하다.
‘쓰리샷’은 이앙 후 15일(중기)부터 20일(중후기)까지 처리할 수 있는 액상수화제로 고엽기(3.5~4엽기) 피 방제효과가 매우 우수하다. 속효성도 뛰어나 약제처리 20일 후 포장을 보면 피가 거의 고사한 것을 볼 수 있다. 물달개비, 벗풀, 물옥잠 등 광엽잡초에도 특효를 보인다. 효과도 빨리 나온다. 물달개비와 벗풀 등의 광엽잡초에서 1일 만에도 꼬임 증상이 나타난다. 벼에 잘 묻지 않는 제형으로 개발돼 무인보트와 드론 모두 사용이 가능하다. 쓰리샷은 오는 2월 등록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