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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동, 2021 글로벌 딜러 대회 성황리 개최

코로나 이후 성장 주제 4일간 미국 올랜도에서 진행
역대 최대인 700여명 참석
트랙터, 승용잔디깍기 등 신제품 소개 및 딜러 체험에 집중

 

대동그룹의 모회사인 미래농업을 리딩하는 국내 1위 농기계 기업 대동(공동대표 김준식, 원유현)은 북미를 중심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카이오티의 코로나 이후의 성장을 주제로 한 '2021년 카이오티 글로벌 딜러 대회 : 넥스트 레벨'을 북미 현지 시각 기준 11월 29일부터 12월 2일까지 4일간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드에 위치한 월트디즈니랜드 리조트에서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카이오티(KIOTI) 글로벌 딜러 대회는 카이오티 딜러를 대상으로 대동과 북미 법인의 단기 및 중장기 사업 계획 발표, 신제품 소개 및 체험, 기술 및 영업 역량 교육 그리고 우수 딜러 시상식 등을 진행해 딜러와의 유대 관계를 강화하고 사업 역량을 키우는 파트너쉽 행사이다. 코로나 확산세가 꺾이지도 않고 교통 및 숙박비를 참가자가 부담하는 조건에도 역대 최대규모인 약 700여명이 참석했으며, 이는 코로나 팬데믹(Pandemic)으로 온라인 버츄얼 대회로 진행된 지난해 보다 30명, 가장 최근 오프라인 대회였던 2019년 대비 100명 이상 늘어난 수준이다. 또한 아시아, 아메리카, 유럽, 대양주 세계 각지에서 딜러대회에 참석하여, 명실상부한 글로벌 행사로 자리메김 했다.

 

코로나 이후의 성장을 주제로 한 대회인 만큼 다양한 현안 문제에 대한 본사와 북미 법인의 대응 방안과 단기 및 중장기적인 사업 계획 등에 대한 발표와 소통이 이루어졌다. 발표는 전세계적인 서플라이 체인(Supply chain) 문제 상황에서 대동 본사와 법인의 생산 공급 정책을 비롯해 GCE 브랜드로 확대를 위한 영업 마케팅 정책 그리고 전동화, ICT, 인공지능, 자율주행 등 대동의 미래농업 비전에 대한 순서로 진행됐다.

 

또한 2년만에 개최된 오프라인 대회로 신제품 발표 및 체험 행사에도 집중했다. 행사에는 북미, 유럽의 주력 판매 트랙터인 20~60마력대 CK, DK, NS 시리즈의 신규 모델부터 그라운드 케어 장비(GCE, Ground Care Equipment)인 제초 용도의 승용 잔디깎기(Zero Turn Mower)와 올해부터 사업을 시작하는 소형 건설 장비 스키드로더(Skid Loader)등을 비롯한 총 27개 모델, 57대를 전시했다.

 

 

대동이 카이오티 브랜드로 수출하는 트랙터, 운반차 등의 농기계 제품은 북미 시장에서 도심 외곽의 주택이나 농장에서의 전원 생활을 즐기는 '하비팜(HobbyFarm)' 계층의 농업 및 농장 시설 관리 용 장비로 각광 받으며 대동은 카이오티를 전략적으로 GCE(Ground Care Equipment) 브랜드로 확장해 좋은 성과를 내고 있다. 실제, 북미 지역의 2021년 트랙터 및 운반차 도매(법인->딜러) 판매량은 2020년 1만5,500대 대비 약 42% 성장한 2만2천대가 예상되고 있다. 승용잔디깍기도 2019년 출시 첫해에는 도매 판매가 348대에 불과했지만 제품력과 카이오티의 강력한 브랜드 파워로 올해는 420% 증가한 1,700대가 딜러에게 공급됐다. 트랙터 및 운반차의 소매(딜러->소비자) 판매도 2019년 1만1,900대에서 2020년 1만6,000대로 39%로 증가했고 올해는 북미 법인 설립 이래 최초로 2만대를 돌파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김동균 대동-USA 대표이사는 "본사와 유기적으로 소통하고 북미 시장에서 전략적이고 기민하게 대응해 코로나 상황에서도 딜러들에게 제품과 부품을 적기 공급하고,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브랜드 가치를 높여 지속 성장을 이룰 수 있었다"며 "딜러들에게 대동의 성장 모습과 비전을 보여주고 진정성 있는 대화로 더욱 굳건하고 신뢰적인 협력 관계를 만들어 60마력 이하 중소형 트랙터 시장에서 북미 탑 3위에 등극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현재 북미에 400여개 딜러가 있는데 2026년도까지 500개까지 확장하고 딜러 대회도 북미를 넘어 글로벌 대회로써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행사에서 첫째 날인 11월 29일에는 딜러 환영 만찬 및 2021년 사업 성과 발표를, 둘째날인 30일에는 신제품 발표, 영업 및 파이낸스 정책 교육 등을 진행했다. 셋째 날인 12월 1일에는 제품 시승 행사와 우수 딜러 시상식을 개최했다. 시상식에서는 최우수 제품/부품 판매 딜러, 최고 판매 성장률 딜러, 올해의 신규 딜러, 기종별 우수 판매 딜러 등 총 21개 부문에 걸쳐 시상식을 진행했으며, 수상자들에게는 트로피와 함께 부상이 주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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