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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품종] ‘찬들애베개’ 수박 ‘모양·영양·당도 차별화’로 농가 소득제고

항산·항암효과 및 당고 높아 선물용 인기



신젠타코리아가 항암·항산화 효과를 물론 기존 수박과 형태가 다른 찬들애베개수박을 출시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찬들애베개수박은 신젠타와 함안군농업기술센터가 3년간 품종 개발, 시험을 거쳐 올해 함안대산 고당도작목반을 통해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수박은 농산물시장 개방 등으로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차별화된 제품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올해 처음 출하된 찬들애베개수박은 형태부터 눈에 띈다. 기존의 구형이 아닌 길쭉해 일명 베개수박이라고도 불리기도 한다. 평균 5~7kg로 소규모 가족이나 1인가구에 적합하며 평균 당도가 12brix 이상으로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항산화, 항암효과를 가진 것으로 알려진 라이코펜이 일반 수박보다 30%정도 함량이 높아 무더운 여름, 맛과, 건강까지 책임지는 수박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찬들애베개수박은 지난 15일 서울 가락시장에서 경매사, 중도매인을 대상으로 시식회를 여는 한편 경남 진주지역의 탑마트에서 71일까지 주말마다 시식회와 판매를 진행하고 있다.


시식회에서 찬들애베개 수박을 맛 본 소비자의 90%이상이 바로 구매하는 진풍경도 이뤄졌다. 또한 높은 당도, 개별 박스포장으로 선물용 농산물로 구매가 늘고 있는 등 도매시장과 소비자 모두 반응이 뜨겁다.


찬들애베개수박을 재배, 유통하는 함안대산 찬들애고당도 영농법인은 품종에 대한 가능성을을 통해 차별화, 고품질 수박으로 까다로운 소비시장을 공략하겠다고 자신감을 보였다. 아울러 찬들애베개수박을 개발한 신젠타코리아는 글로벌 육종기술을 통해 우수한 품종을 지속적 개발 및 출시해 전문 농업인들을 통해 차별화, 브랜드 경쟁력으로 농가 소득증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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