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이 온라인 교육환경에 적합한 종합미용면허증 교육과정에 대한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전했다. 모집 기간은 10월 23일 수요일까지로, 개강일은 바로 다음날 10월 24일 금요일이다.
자신만의 브랜드를 만들거나 창업할 수 있는 기반을 다지는데 자격이 필요한 학습자를 위해 단 기간에 취득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이 갖춰져 있다. 약 9개월 과정으로 100% 온라인만으로 수강이 가능한 데다 pc를 활용해 과제, 토론, 중간/기말시험도 치르면 된다.
어렵지 않게 단계별로 현직교수진들이 강의할 예정이다. 거기다 2024~2025년 국내외 트렌드를 담은 교안도 무료로 배부하고 있어 관련해서 지식이 없거나, 제2의 인생을 꿈꾸는 중장년층들도 쉽게 따라갈 수 있다.
해당 교육과정은 미용 전문학사일 경우 전공 15과목, 교양 5과목, 일반 7과목으로 총 27과목을 이수하면 된다. 미용 타 전공 전문학사의 경우 전공필수 5과목과 전공선택 7과목으로 총 12과목을 이수하면 미용전문학사 종합미용면허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
지속적으로 변화하는 트랜드 및 기술이 대다수인 미용분야는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서 현장 실습도 필요하다. 추가적으로 스펙 업을 하고자 한다면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과 연계된 아카데미를 이용하면 된다. 게다가 민간자격증세터도 운영하고 있어 미용 전공과목 수강 시 민간자격증 신청 및 취득이 가능하다.
속눈썹뷰티디자인전문가, 뷰티컬러코디네이터(퍼스널컬러)3급, 뷰티스타일리스트3급 등이 있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혜택으로 수강이나 시험 없이 자격증 신청이 가능하다. 이는 4년제 뷰티과 편입기회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이 가능하다.
교육원 관계자는 “국내·외 뷰티 트렌드 및 대회 레퍼런스를 기반으로 한 수업으로 현직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교수진 영입을 통해 전문성을 더 높였다. 또한, 궁금한 점은 온라인 게시판과 학습 멘토에게 실시간으로 묻고 답하면 된다.”고 전했다.
영상 강의 재생이 잘 안되거나, Q&A 상담으로도 해결이 어려운 서비스 부분은 PC 원격 지원서비스팀에 요청하면 된다.
더욱 자세한 내용과 수강신청은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