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립자 비료 100% 생분해 코팅! 올인원!
역대급 완효성비료 2024년 신제품
ONECOTE 6M
‘원코트’는 1987년 완효성비료를 최초 개발한 조비의 축적된 완효성 제조기술을 적용해 비료성분이 작물의 생육에 맞게 서서히 용출되도록 설계됐으며 조비의 완효성 제조 기술과 함께 조비가 애경케미칼과 공동 개발한 생분해성 피복 물질이 동시에 적용된 독보적인 제품이다. 모든 성분이 함유된 비료 알갱이를 생분해성 물질로 100% 피복해 뛰어난 유효성분을 장기간 균일하게 공급해 준다.
한편 ‘원코트’가 더욱 주목받는 건, 작물의 생육 및 품질 향상에 도움을 주는 비료와 기능성 성분이 다양하게 함유돼 있기 때문이다.
‘원코트’ 한 알에는 필수 3요소(질소·인산·칼리)는 물론 다량요소인 고토·황, 미량요소인 붕소·아연·구리·망간·몰리브덴 등 기능성 성분이 모두 들어있다. 또한 ‘원코트’는 고추, 오이, 토마토 등 생육기간이 길고 시비 횟수가 많은 국내 원예작물에 맞춰 개발되어 전층시비, 표층시비, 파구처리 등 재배 방법에 따라 다양하게 처리할 수 있어 농작업의 편의성도 크게 높였다.
연작 장해 해결! 완효성 및 토양개량, 미량요소 효과를 한 번에
단한번OK
‘단한번OK’는 기능성 성분 NS(뉴트리세이브)는 부식질, 부식산, 유기물이 최적의 비율로 조합돼 있어 종합적 토양 개량에 탁월하다. 이중 100% 천연 물질인 부식질과 부식산은 토양 입단화에 도움을 줘 토양 공극(작은 구멍)을 키우고, 수분 이동 및 뿌리 발달에 방해되는 경반층을 해소시켜 준다.
연작 장해 해결 효과도 있다. 염류 집적이 심한 시설재배지 또는 다년생 작물 재배지의 염류를 분해, 작물이 이용 가능한 양분으로 전환시킨다. 이 같은 종합적인 토양개량 효과는 보비력을 증가시켜 뿌리의 생육 및 활력을 높이고 작물의 수분 조절에 도움을 준다. 또한 잎, 줄기, 뿌리 등의 영양기관과 꽃, 종자, 과실 등 생식기관 생육의 균형적인 관리에 도움을 줘 작물의 맛, 향, 색 등의 품질을 높인다. 필수 3요소 외에도 고토, 붕소, 망간, 몰리브덴, 구리, 아연 등이 함유돼 각종 생리장해를 효과적으로 해소한다.
작물의 품질을 우수하게
더존완효성
‘더존완효성’은 비료 성분이 농작물 생육 단계에 맞춰 안정적으로 공급되도록 설계된 완효성비료다.
또한 황산칼리 성분이 작물의 맛, 향, 색 등의 품질과 저장성을 높이고 신선도 유지에 도움을 준다. 비료 필수 3요소와 고토, 붕소 성분은 작물의 잎과 줄기의 생육을 활성화한다.
저온기 파종 작물 밑거름으로 ‘딱’
땅조아
‘땅조아’는 작물이 바로 이용 가능한 형태인 질산태질소가 함유돼 빠른 흡수와 효과를 나타낸다. 또한 완효성을 이루는 핵심 성분인 DCD(질산화억제제)와 코팅요소를 함유해 비료효과가 오래 지속된다. 덕분에 이듬해 저온기 1차 웃거름 생략이 가능하다. DCD는 암모니아태질소의 질산태질소화 속도를 늦춰 질소가 오랫동안 이용될 수 있도록 한다.
칼리, 황, 고토, 칼슘 성분은 고형 형태로 돼있어 효과가 천천히 안정적으로 공급되는데, 특히 장기 저장이 필요한 마늘과 양파의 품질을 더욱 효과적으로 높여준다. 칼슘은 작물의 세포벽을 튼튼하게 해 내병성을 높이고 작물의 활력을 건강하게 유지시킨다. 황산칼리(유황)는 작물의 맛, 향, 색 등의 품질 향상과 저장성 증진, 신선도 유지에 도움을 준다. 고토, 붕소와 함께 비료의 필수 3요소(질소·인산·칼리)가 알맞은 비율로 함유돼 마늘과 양파의 잎과 줄기의 생육에 도움을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