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기자재신문=신승환 기자] 숙면하는법은 어렵지 않다. 잠푹자는법은 낮 시간에 햇살을 받으며 30분간 산책이 있다. 멜라토닌은 낮 동안 받는 햇빛과 연관성이 커 충분한 햇살을 쬐면 숙면을 취하는데 도움이 된다. 잠을 푹자기 위해선 불규칙한 수면 패턴 습관을 없애는게 좋다.
충분히 자야 피로도 풀리기 마련이다. 잠푹자는법은 숙면하는법과 같다. 기상 시간을 일정하게 맞춰 일정한 수면 패턴을 만들어야한다. 과식과 과음을 하면 숙면에 방해되기 때문에 저녁을 가볍게 먹고 생수 한 잔을 먹는게 숙면의 지름길이다.
인생의 삼분의 일을 잠으로 보낸다고 한다. 이처럼 중요한 숙면은 잘오는방법을 아는것도 중요하다. 규칙적인 수면 습관 들이기, 낮잠 자지 않기, 자기 전 과식하지 않아야한다.
과식과 과음을 하지 않는게 숙면의 지름길이다. 잠이 잘오는음식은 따뜻한 우유, 꿀물, 상추, 견과류(아몬드, 호두 등), 바나나 등이 있다. 잠 잘오는차는 향긋한 허브차나 감태차다. 차는 이노작용이 활발해서 저녁에 간단하게 1잔 정도 섭취해주면 숙면을 취하는데 도움을 준다.
잠을 푹자기 위해 좋은 음식과 차는 무엇이 있을까. 잠 잘오는음식은 따뜻하게 데운 우유, 비타민이 풍부한 체리, 락투카리움 성분이 풍부해 숙면을 유도하고 마음을 안정시켜주는 상추 등이 있다. 잠잘오는차는 캐모마일차, 라벤더차, 대추차, 감태차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