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07 (목)

  • 흐림동두천 1.6℃
  • 흐림강릉 1.9℃
  • 흐림서울 3.0℃
  • 흐림대전 4.3℃
  • 흐림대구 4.3℃
  • 울산 4.3℃
  • 맑음광주 2.7℃
  • 흐림부산 5.3℃
  • 맑음고창 -1.0℃
  • 구름많음제주 7.3℃
  • 구름많음강화 -0.5℃
  • 흐림보은 3.3℃
  • 흐림금산 3.7℃
  • 구름많음강진군 0.8℃
  • 흐림경주시 3.7℃
  • 맑음거제 4.8℃
기상청 제공

친환경농자재

제이아그로㈜, 친환경 첨단안전농법에 앞장서다

경영혁신과 품질강화 통한 고객만족 실현
12가지 뷔페식 시비법과 기후예방학 등 독자적 이론정립

친환경 첨단안전농법의 선도기업인 제이아그로㈜(대표이사 정영만)는 지난 25년간 친환경, 첨단안전농법에 대한 독자적인 이론과 시비법을 정립했다. 이를 바탕으로 차세대 친환경 농법을 주도할 특수 기능성 제제에 대한 교육과 공급을 통해 농업인들의 소득향상은 물론 농업 경쟁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자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제이아그로㈜ 정영만 대표는 친환경 농업에 대한 기술전파를 위해 ‘비료와 호르몬의 신기술’이라는 농업서적을 발간해 히트를 치면서 전문기술 서적시장에서도 큰 기록을 남길 정도로 유명세를 타기도 했다.

 


끊임없는 품질 경쟁력 강화와 경영혁신
국제표준인증, 벤처기업 및 이노비즈 인증 등

제이아그로㈜의 경영혁신과 품질 경쟁력 강화에 대한 확고한 의지는 여러 곳에서 나타난다.
지난 2008년 고객 만족과 품질 경쟁력을 확보해 프로세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는 품질경영시스템을 인정하는 ‘ISO9001’과 환경방침, 추진계획, 실행과 시정 조치, 경영자 검토, 지속적 개선활동 등의 환경경영시스템을 인정하는 ‘ISO14001’ 인증 획득을 통해 고객과 제품 관리는 물론 환경관리 등에 대한 인정을 받았다.


이듬해인 2009년에는 기술 및 경영혁신에 관한 능력이 우수하다는 인정을 받아 벤처기업 육성에 관한 특별조치법 제25조 규정에 의해 벤처기업으로 확인 받았다. 또한 2010년에는 기술 우위를 바탕으로 경쟁력을 확보한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임을 인정하는 이노비즈 인증을 획득함으로서 친환경 농업을 보다 쉽게 이룰 수 있는 실천 가능한 기술력과 높은 경쟁력, 미래성장성을 인정받았다.
이처럼 이미 10여년 전에 품질 경쟁력과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한 노력은 물론 기술력에 대한 인정을 받음으로써 제이아그로㈜가 추구하고자 하는 친환경 첨단안전농법의 기초를 탄탄하게 다져왔다.


제이아그로의 경영철학, 영광(榮光), 실용(實用), 창조(創造)
제이아그로㈜의 사훈인 ‘영광(榮光), 실용(實用), 창조(創造)’에는 미래농업의 무한한 가능성에 바탕을 두고 임직원들의 도전정신 및 가치 창조를 통해 미래농업 선도기업으로써 회사를 발전시키고자 하는 경영철학이 잘 나타나 있다.
첫째 ‘영광(榮光)’은 미래농업의 무한한 성장가능성을 믿고 발전시켜 우리 사회를 빛내고자 하는 의지를 나타내며, 둘째 ‘실용(實用)’은 장인정신을 바탕으로 한 진정한 프로페셔널로서 효율적이며 실질적인 성과를 추구하는 임직원들의 실천자세를 나타낸다. 셋째 ‘창조(創造)’는 도전정신으로 새로운 가치와 질서를 창조함으로써 미래농업을 선도하며 회사를 성장 발전시킨다는 비전을 나타낸다.
제이아그로㈜는 이러한 경영철학의 실천 중 하나로 독자적인 친환경 농업이론과 시비법을 정립하고 농업인들에게 실용적인 해결안을 제시함으로써 농업현장에서 발생되는 문제를 해결하고 친환경 농업의 발전을 이끌고 있다.


12가지 뷔페식 시비법... NPK와 미량요소의 균형 시비
제이아그로㈜가 독자적으로 정립한 농업이론은 ▲12가지 뷔페식 시비, ▲칼슘(Ca)+붕소(B)+마그네슘(Mg)+칼륨(K) 이론, ▲식물의 기후예방학 이론, ▲탄수화물의 이동경로, ▲뿌리 관리를 위한 식물의 호르몬 이론 등이 있으며, 이들 이론과 시비법을 농업현장에서 체계화시킴으로써 농업인들에게 인정받고 있다.

 


이중 대표적인 이론인 ‘뷔페식 시비법(Fertilization of buffet style-Basal dressing)’은 질소(N)·인산(P)·칼륨(K)만을 필요 이상으로 다량 시비하는 것보다 이들 질소(N)·인산(P)·칼륨(K)의 양을 줄이더라도 그것에 맞는 비율로 나머지 황(S)·마그네슘(Mg)·칼슘(Ca)·철(Fe)·아연(Zn)·망간(Mn)·구리(Cu)·붕소(B) 등을 균형 있게 포함해 시비하는 것이 더욱 좋은 효과를 가져 온다는 이론이다.
특히 작물이 어릴 때에는 초기용 비료인 철(Fe)·아연(Zn)·망간(Mn)·구리(Cu)·마그네슘(Mg)·인산(P)·칼슘(Ca)과 소량의 붕소(B) 등의 요구도가 높기 때문에 기비를 할 경우에는 NPK복합비료 보다는 이들 8가지 성분을 균형 있게 포함해야 한다.


제이아그로㈜는 뷔페식 시비법에 맞춰 12가지 필요성분을 단 한 번에 시비할 수 있는 ‘12올메이트(10kg, 3kg)’와 ‘마이크로메이트(25kg, 10kg, 3kg)’ 상품을 개발해 농업인들이 보다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12올메이트’는 질소(N)·인산(P)·칼륨(K)와 칼슘(Ca)·마그네슘(Mg)·황(S)·철(Fe)·아연(Zn)·망간(Mn)·구리(Cu) 등 12가지 원소가 함께 들어있는 첨단 킬레이트 종합비료로 올바른 균형시비를 단 한 번에 끝낼 수 있으며, 4개월간 효과가 지속된다. ‘마이크로메이트’는 뷔페식 시비를 위한 연작피해 예방비료로 사용되며, 신개념 유기태 킬레이트 종합미량요소로써 단 한 번의 시비로 3개월간 효과가 지속된다.


식물의 기후예방학... 식물성장 필수요소인 비료·물·햇빛·온도
기후변화에 대한 우려는 어제 오늘의 일이 아니다. 특히 최근에는 더욱 문제가 심각해지고 있는 실정이다. 반면에 제이아그로㈜에서는 이미 ‘식물의 기후예방학(Protection of Climate Change)’이라는 이론을 정립해 상품을 개발하고 현장에 적용해 왔다.


제이아그로㈜의 기후예방학은 이상기후[기후조건]로 인한 식물 이상현상을 예방하고 치유해 손쉽게 친환경농법을 이룰 수 있는 첨단 식물관리 기술이다.
식물의 생산성을 100으로 볼 때 비료와 기후조건(물, 햇빛, 온도)으로 대별되는 식물성장의 4가지 필수요소가 각각 1/4씩 기여한다는 것이다. 즉 비료의 주된 기능은 영양소의 공급이지만, 다른 3가지 요소들은 모두 기후적 요소들이며 이들이야말로 식물생명유지의 원리인 광합성작용을 가능하게 하는 요소들이다.
문제는 지구온난화현상으로 인해 물, 햇빛, 온도 등 이들 3가지 기후적 요소들이 불안정해짐으로써 식물성장을 저해한다는 것이다. 제이아그로㈜는 이러한 이상기후 조건에서도 정상적인 식물 성장이 가능하도록 대책을 마련하고 시스템화 시켰다.


회사와 고객의 동반성장 ‘미래농업연구단’ 해외연수
제이아그로㈜는 회사와 임직원의 성장뿐만 아니라 고객의 성장을 위한 투자를 통해 모두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미래농업연구단’을 조직해서 운영하고 있다.
‘미래농업연구단’은 지난 2000년도부터 전국 각 지역 농업계 리더 20~30명으로 구성된 조직이다. 이들의 활동은 해외 농업선진국을 방문해 새로운 농업 신기술을 익히고 돌아와 국내 농업발전에 기여하는 형태로 진행되고 있다. 이들은 주로 미국 텍사스 주립대학인 A&M대학의 연구소와 캘리포니아 주립대학에서 연수를 받았다.
‘미래농업연구단’을 통해 지금까지 7차에 걸쳐 약200여 명이 연수를 마쳤으며, 현재 전국 각지에서 농업발전을 위해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다.

 

1. 제이아그로㈜를 간단히 소개한다면?
제이아그로㈜는 식물영양물질과 특수기능성 식물 생장 및 보호물질을 공급하고 있는 기능성 농업제제 전문기업입니다. 세계 농업계의 파란을 일으킨 특수 기능성 제제는 실천 가능한 친환경농법으로 식물대사 활성과 생장의 탁월함으로 전세계 농업인들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2. 제이아그로㈜의 비전은?
제이아그로㈜는 차세대 친환경 농법을 주도할 특수 기능성 제제에 대한 교육과 공급을 통해 농업인들의 소득향상은 물론 농업 경쟁력 향상에 일익을 담당하고 농업인과 유통인, 그리고 회사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친환경 첨단안전농법의 선도기업으로 발전해 나갈 것입니다.
또한, 국내 농업계뿐만 아니라 중국, 동남아, 러시아 및 러시아 독립국가연합(CIS) 등 해외 농업 시장으로의 진출을 성공시켜 시장을 더 넓혀가고 제이아그로㈜의 신농법, 신기술을 널리 전파함으로써 세계 농업계를 한 단계 더 발전시키고자 끊임없이 노력하겠습니다.

 

3. 국내 농업인에게 한 말씀...
수입농산물 개방 확대와 농업면적 및 농업인구 감소 등 국내 농업 위축이 가속화 되고 있는 가운데 국가 농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해야 합니다. 농업에 대한 개념을 바꾸고 신기술의 도입으로 앞선 농업을 할 때 우리농업은 세계 어느 나라와도 당당히 겨룰 수 있는 경쟁력을 갖추게 될 것입니다.
우리 농업인들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미네랄이 풍부한 기능성 고급 농산물 생산으로 농업경쟁력을 높이는 것이 수입농산물을 이겨내는 길이며, 우리의 먹거리를 우리 농업인들께서 지켜내는 주역이 되기를 희망합니다. 나아가 미네랄 강화 기능성 농산물 생산으로 국민 건강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제이아그로㈜가 추구하는 궁극적 목표입니다.





포토뉴스




배너



기술/제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