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틈없는 자신감
미래빛Ⓡ 액상수화제
신젠타 글로벌에서 개발한 차세대 신규물질 ‘아데피딘 (ADEPYDINⓇ)’ 기술 기반의 원예용 종합살균제 ‘미래빛Ⓡ’’은 출시 첫해 완판 기록을 시작으로 농업인들의 큰 호응을 지속적으로 받고 있다. 극소량으로도 포자 발아 및 발아관 신장을 강력히 억제하여 깨끗함을 느낄 수 있으며, 뛰어난 내우성과 흡수 이행성, 약효 지속성으로 오랫동안 안정적으로 병을 방제한다. 또한, ‘미래빛’은 작물의 민감한 시기인 개화기, 유묘기, 유과기에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특히 화분(꽃가루) 발아에 영향을 주지 않아 만개기에도 안전하게 사용 가능하다. 또한 40개 이상의 작물 및 70개 이상의 병해에 등록되어 다양한 활용 범위를 제공하며, 특히 2025년에는 사과, 배, 감귤, 파, 쪽파에 추가 병해 등록이 예정되어 있어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나방이 사라졌다
인시피오Ⓡ 액상수화제
‘인시피오Ⓡ’는 신젠타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플리나졸린 (PLINAZOLIN™)’ 기술 기반의 신규물질로서 응애와 나방 그리고 노린재를 비롯해 최근에 문제가 된 해충들에 대한 강한 활성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예측이 불가한 이상기후대에 살포 후 한 시간이면 비가 와도 효과가 보장된다는 남다른 내우성을 자랑한다.
응애는 알부터 성충까지 전 생육단계에 활성을 띠고, 약효는 광분해나 강우에 대한 성분 안정성으로 오랫동안 지속된다.
2023년 출시 직후 살충제 부문 1위를 석권한 ‘인시피오Ⓡ’는 현재 사과, 복숭아, 배, 감귤, 포도, 배추, 수박, 고추, 파 등 18종의 적용 작물에 등록되어 사용 가능하고, 올해 딸기 적용 확대와 미국 수출배 등록을 앞두고 많은 기대와 관심을 받고 있다.
뿌리 독립 만세
바니바Ⓡ 입제
신젠타에서 새롭게 선보인 살선충제 ‘바니바Ⓡ 입제’가 ‘뿌리 독립 만세’라는 슬로건을 갖고 본격 출시된다. 이 제품은 신젠타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타이미리움(TYMIRIUM™)’ 기술이 적용된 신물질로 선충의 침입부터 이동, 번식까지 전 생활사를 효과적으로 방제한다. 가장 큰 특징은 선충의 알까지도 방제할 수 있다는 점이다.
또한, 선충-선택적 활성으로 토양 유용 생물에 대한 생태계 균형을 유지하고, 생육억제와 같은 작물 약해 우려 없이 건강한 생장을 유지한다. 국내외에서 진행된 3,000회 이상의 포장 시험을 통해 우수한 살선충 효과와 정식 안전성이 검증된 ‘바니바Ⓡ’는 선충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에게 획기적인 솔루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배추, 참외, 수박, 오이, 토마토에 등록되어 있다.
이상기후 나방 관리 솔루션
라피드Ⓡ 입상수용제
신젠타코리아가 2025년 새로운 작물보호제 ‘라피드Ⓡ’를 선보인다. 이상기후로 인해 나방 피해가 증가하고 방제 시기를 예측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작물 보호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한다.
‘라피드Ⓡ’의 핵심 강점은 뛰어난 침달력이다. 작물 표면에 살포된 후 빠르게 흡수되어 작물 내부에 침입한 나방까지 효과적으로 방제한다.
권장 사용시기는 사과와 복숭아의 낙화 직후이며, 나방의 침입으로부터 새순을 보호하는 것은 물론, 이미 침입한 복숭아순나방까지도 방제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