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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식품유통

한국인 영양 결핍 1위 '비타민D', 왜 '카제로템'이 선택 기준 됐나

 

2022년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자료에 따르면 2021년 비타민D 결핍 환자(24만 7066명)가 당해 영양 결핍 치료 환자 중 가장 많이 처방된 것으로 확인되는 등 한국인은 비타민D 결핍에 매우 취약한 것으로 나타났다. 뼈 건강은 물론 체내 면역 기능과도 밀접한 비타민D는 특히 일조량이 급격히 줄어드는 늦가을부터 겨울철까지의 월동 준비 필수 영양제로 꼽힌다.

 

이에 따라 소비자들은 비타민D 제품을 필수적으로 구비하는 추세다. 하지만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성숙기에 접어들면서 소비자들의 선택 기준은 한층 더 진화하고 있다. 단순히 함량이나 가격을 비교하는 것을 넘어 매일 장기간 섭취해야 하는 제품인 만큼 불필요한 성분까지 먹고 싶지 않다는 인식이 확산되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소비 트렌드의 중심에 '카제로템(CAZEROTEM)’ 인증이 있다. 카제로템은 'Chemical Additive ZERO System'의 약자로 제품의 정제나 캡슐을 만들 때 생산 편의를 위해 흔히 사용되는 화학첨가물을 배제했음을 인증하는 시스템이다. 대표적으로 이산화규소, HPMC, 스테아린산마그네슘 등이 이에 속한다.

 

결국 카제로템 인증은 기능성 원료 외에 불필요한 화학 성분은 피하고 싶다는 소비자의 요구와 안전한 제품을 만들겠다는 브랜드의 철학이 함께 담긴 신뢰의 상징으로 자리 잡고 있다. 본격적인 겨울 건강 관리를 앞두고 비타민D를 선택할 때, 카제로템 인증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현명한 소비의 새로운 기준이 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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