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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식품유통

“비싸야 믿을 수 있다?”… ‘가성비 건강기능식품’의 기준이 바뀐다

 

최근 유통채널을 중심으로 초저가 건강기능식품이 확산되며, ‘가성비 영양제’ 시대가 열리고 있다. 가격 부담 없이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다는 점에서 소비자들의 선택 폭은 넓어졌지만, 일각에서는 원료의 안전성과 성분 정보에 대한 우려도 함께 제기되고 있다.

 

특히 건강기능식품은 단기 복용이 아닌 장기 복용이 일반적인 특성상, ‘얼마냐’보다 ‘무엇으로 만들었느냐’가 더 중요한 기준이 되고 있다. 이에 따라 전문가들은 “가성비 제품일수록 NON-GMO 인증, 순도 수치 정보 등을 직접 확인하는 소비 습관이 필요하다”고 강조한다.

 

실제로 가격과 품질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제품 사례도 등장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뉴트리션메이트(Nutrition Mate)의 비타민C는 NON-GMO 인증을 받은 원료 중에서도 엄격하게 선별된 고순도 성분만을 사용해 99.7%의 고순도를 구현했다. 여기에 착향료, 착색료를 배제한 처방으로 ‘성분 중심’의 명확한 차별화를 이뤄냈다.

 

주목할 점은 이 제품이 일부 초저가 제품보다도 오히려 더 합리적인 가격을 제시하고 있다는 것이다. 즉, “싸면서도 제대로 만든 제품이 있을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여준 사례로 평가된다.

 

소비자의 반응도 긍정적이다. 뉴트리션메이트 비타민C는 최근 국내 대형마트에 정식 입점했으며, 온라인몰에서는 6차 완판을 기록하며 누적 판매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이는 단순한 마케팅이 아닌, 원료의 신뢰성과 성분의 정직함이 실제 구매로 이어졌다는 시장의 반응으로 해석할 수 있다.

 

 

뉴트리션메이트 관계자는 “건강기능식품은 단순히 싸다고 선택할 수 있는 제품이 아니다”라며, “우리는 고품질 원료에 기반한 투명한 처방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것을 브랜드 철학으로 삼고 있다”고 밝혔다.

 

한국소비자원 조사에 따르면, 건강기능식품 구매 시 기능성 외에도 ‘원료명’, ‘첨가물 유무’, ‘인증정보’를 확인한다는 응답자 비율이 최근 3년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이는 단순 가격 경쟁보다는 ‘건강 신뢰도’ 중심의 선택 기준이 강화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수치다.

 

‘비싸야 믿을 수 있다’는 고정관념은 이제 무너지고 있다. 진짜 가성비는, 좋은 성분을 정직하게 담고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브랜드가 만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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