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가 직접 지은 이름을 단 우리 국화 품종을 시중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된다. 농촌진흥청은 올해 새롭게 개발된 우리 국화 품종에 대해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이름짓기 공모전을 실시한 결과, 최종 품종명으로 ‘스노우팝(Snow Pop)’이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그동안 국화 품종명은 육종가가 품종 특성을 반영해 직접 지었으나 이번엔 소비자들이 참여해 우리 농산물에 관심을 가지고 친숙해질 수 있도록 공모를 진행했다. 공모한 국화품종은 절화(꽃꽂이)용 스프레이 국화(줄기 한 대에 여러 개의 작은 꽃을 피우는 형태)로 흰색 공 모양이다. 직경 4cm로 꽃 중앙에 노란색이 눈에 띄며 꽃잎 수가 많아 풍성하고 꽃 모양이 우수하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국화 품종명 공모전은 실시간으로 고객이 참여하고 다양한 고객층과 양방향으로 소통할 수 있도록 농촌진흥청 국립원예특작과학원의 공식 페이스북, 트위터 등 SNS를 통해 이뤄졌다. 지난 11월 16일∼23일까지 8일간 짧은 기간 실시됐음에도 불구하고 119건이 응모돼 소비자의 큰 호응을 얻었다. ‘스노우팝’으로 이름이 붙여진 국화는 내년 초에 품종보호출원을 신청하고 재배심사를 거쳐 2013년 품종보호등록이 이뤄진 후에 소비자들에게 선보여지게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