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젠타코리아, 창사 25주년 '미디어데이'에서 미래 농업 비전·전략 발표

2025.12.16 17:16:25

신젠타의 혁신 신기술 기반 제품의 신속한 도입, 차별화된 가치 제공
바이오로지컬 포트폴리오 확대, 토양 건강성·생물다양성에 기여하는 솔루션 강화
국내 주요 이해관계자들과의 협력 강화 및 농업 생태계 전반의 지속가능성 제고에 기여

 

신젠타코리아(대표이사 조승영)는 12월 15일 첨단 농업기술을 기반으로 한 미래 비전과 국내 농업의 '핵심 파트너' 역할 강화 방안을 발표하는 '신젠타 25주년 미디어데이'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조승영 신임 대표 취임 이후 첫 공식 언론 소통 자리로, 신젠타코리아의 25년 발자취를 돌아보고 향후 25년을 위한 세 가지 핵심 전략을 발표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신젠타코리아는 ▲신젠타의 세계적인 혁신 신기술 기반 제품의 신속한 도입을 통한 차별화된 농업인 가치 제공, ▲기후변화 대응 및 토양 건강성·생물다양성 보전에 기여하는 바이오로지컬 및 종합 작물관리 솔루션 강화, ▲지속가능성 활동 확대를 통한 농업 생태계 기여 강화라는 비전을 제시했다.

 

혁신적인 신제품, 아시아 최초 한국 출시

신젠타코리아는 인시피오®, 미래빛®, 바니바®, 엘레스탈® 등 혁신적인 신제품을 아시아 최초로 한국 시장에 출시하는 등 국내 농업인들에게 혁신 솔루션을 신속하게 공급해 오고 있으며, 신기술 기반 혁신 제품들의 지속적인 확장과 농업인 접근성을 강화하는 동시에 글로벌 연구개발 파이프라인 기술의 신속한 도입을 계속해 나갈 예정이다.

 

신젠타코리아는 글로벌 바이오로지컬 기술을 기반으로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고 있다. 발아그로(Valagro) 인수 이후 국내에서도 '레트온™', '마스터슈프림' 등 다양한 바이오로지컬 제품을 선보이며 시장을 확장하고 있으며, 성장하는 글로벌 시장 흐름에 맞춰 토양 건강성 및 생물다양성에 기여하는 솔루션 도입을 강화할 계획이다.

 

지속가능한 농업 실현 활동 확대

신젠타코리아는 향후 지속가능한 농업 실현을 위한 활동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그로모어® 프로그램을 통해 비료 사용량 절감과 탄소 배출 저감 효과를 검증하고 있으며, 2026년에는 한경대학교와 공동으로 연구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화분매개곤충 보존 프로그램과 청년농업인 네트워크 운영 등을 통해 농업 생태계 전반의 지속가능성 제고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조승영 대표는 "신젠타코리아는 지난 25년 동안 에이팜®, 오티바®, 인시피오®, 미래빛®, 바니바®, 그로모어® 등 새로운 혁신적인 첨단 기술을 국내 시장에 공급하며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해 왔다"며 "앞으로도 급변하는 농업 환경 속에서 농업인의 실질적 성장을 지원하고 한국 농업의 다음 25년을 함께 준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젠타코리아는 제조 및 연구개발, 자체 영업조직을 갖춘 국내 대표 글로벌 기업으로 작물보호제 원제 공급과 완제품 판매, 바이오로지컬 사업을 함께 수행하며 국내 농업 생산성과 경쟁력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특히 글로벌 핵심 생산기지로 자리 잡은 익산공장을 통해 전 세계 총 32개국에 작물보호제를 수출하고 있으며, 올해에는 전년 대비 33% 이상 성장한 5억4천만 달러의 수출 실적을 기록하는 등 국내 지역 경제 성장에도 기여하고 있다.



이창수 cslee69@newsam.co.kr
< 저작권자 © 농기자재신문(주)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PC버전으로 보기

전화 : 02-782-0145/ 팩스 : 02-6442-0286 / E-mail : newsAM@newsAM.co.kr 주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22길 8 미소빌딩 4층 우) 06673 등록번호 : 서울, 아00569 등록연월일 : 2008.5.1 발행연월일 : 2008.6.18 발행인.편집인 : 박경숙 제호 : 뉴스에이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