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 수학학원 메이드학원·세이노학원, 학교별 내신이 당락 가른다… "고퀄리티 자체교재로 1학기 선점"

2026.02.20 16:10:28

 

새 학기를 앞두고 학부모와 학생들의 발걸음이 분주해지고 있다. 특히 1학기 성적은 학년 전체의 흐름을 좌우하는 중요한 분기점이 되는 만큼, 지금부터 체계적인 준비에 나서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다. 교육 전문가들은 “학기 시작 후 따라가려는 학습은 한계가 있다”며 “개념을 선점한 학생이 결국 내신 경쟁에서 우위를 점한다”고 강조한다.

 

이에 따라 메이드학원·세이노학원의 1학기 정규반은 6~7명 정원 소수정예 수업으로 운영된다. 4시간 동안 담임 교사가 직접 개념 설명부터 문제풀이, 질의응답, 약점 분석까지 밀착 지도하는 것이 특징이다. 대형 강의식 수업과 달리 학생 개개인의 이해도를 실시간으로 점검하고, 틀린 문제의 원인을 바로잡아 학습 효율을 극대화하여 많은 추천을 받고 있다.

 

또한, 학생 성향과 학습 상태에 따라 개념, 선행, 심화까지 체계적으로 진도를 조정하는 맞춤형 학습 시스템을 갖췄다. 성적과 관계없이 상시 입학이 가능해 상위권 학생부터 기초를 다져야 하는 학생까지 폭넓게 지원한다.

 

특히 눈길을 끄는 부분은 고퀄리티 내신 대비 자체 교재다. 수내동 수학학원의 수학 콘텐츠팀이 직접 제작한 자료로 인근 중·고등학교의 최신 학교별 기출 유형을 정밀 분석해 출제 빈도가 높은 핵심 개념과 변형 문제를 집중 반영했다. 단순 문제 나열이 아닌 개념-유형-심화 확장 구조로 설계돼 서술형과 고난도 문항까지 대비할 수 있다는 점이 차별화 요소다.

 

학교별 내신의 중요성은 해마다 커지고 있다. 학생부종합전형 확대와 함께 교과 성적의 세부 등급 차이가 당락을 좌우하는 사례가 늘고 있기 때문이다. 같은 1등급이라도 학교별 평균과 세부 능력 차이가 평가에 반영되면서, 학교 맞춤형 내신 전략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됐다.

 

전문가들은 “수학·국어·영어·과학·수리·인문·약술형 논술의 소수정예 수업은 관리와 피드백의 밀도가 다르다”며 “학기 초 개념 완성과 학교별 맞춤 대비를 병행하는 것이 1학기 성공의 열쇠”라고 조언한다. 새 학기를 앞둔 지금이야말로, 체계적인 준비로 한발 앞서 나갈 결정적 시점이다.

 

이어 "분당·정자 인근 지역의 학원을 찾는 학부모들을 위해 맞춤형 교육 커리큘럼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대입·고입을 위한 컨설팅 수업도 마련되어 있으며 자세한 시간표 문의는 대표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강하늘 skynewss@nate.com
< 저작권자 © 농기자재신문(주)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PC버전으로 보기

전화 : 02-782-0145/ 팩스 : 02-6442-0286 / E-mail : newsAM@newsAM.co.kr 주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22길 8 미소빌딩 4층 우) 06673 등록번호 : 서울, 아00569 등록연월일 : 2008.5.1 발행연월일 : 2008.6.18 발행인.편집인 : 박경숙 제호 : 뉴스에이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