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노균병·역병 예방 및 신속 치료!
긴급구조대 “레스큐어” 출시
SB성보는 농가 작물 재배시 문제 병해인 노균병과 역병을 빠르고 효과적으로 예방·치료하기 위한 신제품 ‘레스큐어 액상수화제’를 2026년 새롭게 출시했다. 레스큐어는 국내 신규 도입 원제인 플루옥사피프롤린(Fluoxapiprolin)과 플루오피콜라이드(Fluopicolide)의 최적화된 조합을 통해 병해에 대한 우수한 효과를 발휘해 빠른 치료와 강력한 예방을 동시에 실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기존 사용되고 있는 약제들과 다른 작용기작을 보유한 OSBPI 계통 신규 물질 적용으로 저항성 병원균 관리에 탁월한 성능을 제공한다. 두 가지 작용기작(나5, 바9)이 세포막과 세포골격을 동시에 저해해 병원균의 발병과 확산을 차단하며, 발병 초기에도 안정적인 방제 효과를 보인다.
또한 레스큐어는 높은 침투이행성과 내우성을 갖춰 강우·저온·다습 등 약효 발현에 취약한 환경에서도 약효를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으며 약제가 식물체 전반으로 빠르게 이동·재분배되어 잎과 줄기, 잎 뒷면 등 병반이 형성되기 쉬운 부위까지 균일하게 전달되는 것도 장점이다. 레스큐어는 노균병과 역병으로 인한 생육 저하 및 수량 손실 위험을 경감시키고, 시설작물 및 전작 작물의 안정적인 생산성과 품질 향상에 기여함으로써 농업인에게 신뢰할 수 있는 핵심 병해 관리 솔루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현재 ‘레스큐어 액상수화제’는 노균병(배추·오이·양파)과 역병(고추·단고추류)에 등록되어 있다.

논 제초의 판을 뒤집다!
다양한 벼 품종에 안전한 중기 제초제 “논대왕” 출시
SB성보는 찰벼·유색미 등 다양한 벼 품종에서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중기용 제초제 ‘논대왕 액상수화제’를 출시했다. 논에서 발생하는 일년생 및 다년생 잡초를 폭넓게 방제할 수 있는 제품으로, 벼 재배 농가가 겪는 잡초 관리 부담을 줄이고 안정적인 작황을 돕기 위한 제초 솔루션을 제공한다. ‘논대왕’은 저항성 잡초 방제에 강점을 보이는 신규 HPPD계 성분을 함유해, 잡초의 경엽과 뿌리를 통해 빠르게 흡수된 뒤 색소 생성 효소를 차단함으로써 백화 증상을 유도하는 가시적 제초 효과가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작용을 통해 일년생·다년생 잡초는 물론 방제가 까다로운 저항성 잡초와 사초과 잡초에 대해서도 빠른 백화와 확실한 고사 효과를 발휘한다. 또한 벼 이앙 후 뿌리 활착이 완료되는 이앙 7일 이후부터 약해 우려 없이 처리할 수 있어 사용 시기 운영이 유연하며, 다양한 벼 품종에 대한 안전성이 확인돼 재배 환경과 품종 선택에 제약이 적다. 가시적인 효과와 높은 안전성을 겸비한 ‘논대왕’은 중기 제초제를 고민하는 벼 재배 농가에게 신뢰도 높은 선택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잔디 관리의 시작!
새포아풀 방제 가능한 토양처리 제초제 “코스온” 출시
SB성보는 새포아풀을 비롯한 일년생 잡초를 효과적으로 억제하기 위한 신제품 ‘코스온 입상수화제’를 2026년 새롭게 출시했다. 코스온은 피록사설폰(Pyroxasulfone)과 시마진(Simazine) 두 성분의 조합을 통해 화본과·광엽·사초과 전반에 걸친 폭넓은 잡초 방제 효과를 제공한다. 피록사설폰이 새포아풀·피·바랭이 등 화본과 잡초에 강한 효과를 보이고, 시마진이 쇠비름·비름·여뀌·명아주·방동사니 등 광엽 및 사초과 잡초를 안정적으로 억제해 두 성분이 상호 보완적으로 작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코스온은 잡초의 유근과 유아로 흡수되어 단백질 합성과 세포분열을 저해하고, 광합성을 방해함으로써 잡초의 생육을 근본적으로 차단해 발아 단계뿐 아니라 발생 초기까지도 제어할 수 있다. 특히 잔디밭의 대표 문제 잡초인 새포아풀을 발아 전부터 발생 초까지 폭넓게 방제할 수 있으며, 가을에 한 번 처리해도 이듬해 봄까지 잡초 발생을 크게 줄이는 뛰어난 잔효력을 제공한다. 현장에서 가장 관리 부담이 큰 구간을 선제적으로 억제할 수 있어 잔디 관리 효율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코스온은 봄과 가을 모두 사용이 가능하며, 약효 지속 기간이 길어 발아 전 토양에 미리 처리해 두면 장기간 잡초 발생을 억제할 수 있어 현장의 방제 부담을 크게 줄여준다. 한국 잔디(난지형 잔디)에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을 뿐 아니라 조경수목에 대한 안전성도 확보되어 정원·공원·조경지 등 다양한 조성지의 잔디밭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코스온은 새포아풀을 포함한 주요 잡초로 인한 잔디 품질 저하와 관리 비용 증가 문제를 완화하고, 골프장·잔디밭·조경지 현장에서 안정적인 잔디 생육 환경을 조성하는 데 기여할 핵심 방제 솔루션으로 기대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