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고추농가에 불어온 새로운 열풍

2023.08.07 12:08:19

아시아종묘, ‘칼탄열풍’ 고추 품종 평가회 개최

 

아시아종묘 경남지점이 지난 7월 경상남도 하동군 진교면 일대에서 자사 고추 품종인 ‘칼탄열풍’, ‘칼탄희망’, ‘AT신호탄’ 등의 품종 평가회를 진행했다.

 

‘칼탄열풍’은 아시아종묘에서 개발 및 판매하는 복합내병계 고추 품종으로, 내병성, 상품성, 수량성이 모두 우수한 최고급 품종이다. 칼탄열풍이라는 품종명은 고추농사에 새로운 열풍을 일으키겠다는 의미로 지어진 것이다.

 

올해는 전년도에 비해 많은 강우량으로 인해 다수 농가에 고추 낙과 및 물러짐 현상이 발생해 농민들의 시름이 컸던 것으로 알려졌는데, 문제 해결과 궁금증 해소를 위해 22년도보다 많은 고추 농가가 품평회에 참석했다. 100명 가까운 인원이 운집한 가운데 아시아종묘 경남지점 외 본사 소속 직원들도 다수 참석하여 품평회가 시작됐다. 재배 농가에서 수확한 작물을 직접 전시하고 각자의 품종이 가진 특장점을 소개했다. 특히 많은 농가들이 칼탄열풍 품종에 대한 큰 관심을 보여 이 날 하동군에 새로운 ‘열풍’이 불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었다.

 

칼탄열풍을 현재 재배 중인 농가에서도 주변 농가에 적극적으로 추천하는 모습을 보였다. 하동군 금성면의 신용자 농가는 “칼탄열풍은 키워본 품종 중에서도 손꼽을 정도로 작황이 좋았다”며 “튼튼한 나무상태와 뛰어난 과 품질은 주변에도 적극적으로 추천하고 싶다”는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아시아종묘 생명공학육종연구소 김기준 소장은 현장에서 안정적인 고추재배 방법을 농가에 전달했다. 강수로 인해 고추가 물러지거나, 꼭지가 떨어지는 현상에 대한 질문에 대해서 원인과 대처 방안까지 자세히 안내했다. 한편 아시아종묘 경남지점의 품종 평가회는 매년 하동군 중앙농약사와 협력하여 진행하고 있다.

 

 



심진아 jinashim@newsam.co.kr
< 저작권자 © 농기자재신문(주)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PC버전으로 보기

전화 : 02-782-0145/ 팩스 : 02-6442-0286 / E-mail : newsAM@newsAM.co.kr 주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22길 8 미소빌딩 4층 우) 06673 등록번호 : 서울, 아00569 등록연월일 : 2008.5.1 발행연월일 : 2008.6.18 발행인.편집인 : 박경숙 제호 : 뉴스에이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