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산원료로 만든 전통주 마시고 10% 할인과 사은품까지

2021.07.01 10:04:44

전국 각지에서 생산된 다양한 전통주를 간편하게 구매하는 GS25 스마트오더

다양성을 추구하는 트랜드에 맞춰 주류시장도 변화하고 있는 가운데 전통주를 쉽고 간편하게 스마트오더 서비스로 구매하고 사은품을 증정하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국내산 원료로 만든 전통주 판로지원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춘진)는 국내산 원료로 만든 전통주의 판로를 지원하기 위해 오는 7월부터 연말까지 ‘우리술 담다’라는 주제로 전통주 소비활성화 캠페인을 진행한다. 작년에 이어 GS25와 손잡고 7월 한 달간 모바일 스마트오더를 통해 전통주를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10% 할인과 사은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마트오더를 활용한 주류 매출

작년 대비 200% 이상 증가

전통주 스마트오더 서비스는 작년 4월부터 시행되었으며, 모바일을 통해 주문·결제한 상품을 고객이 매장에서 직접 수령하는 방식의 서비스를 말한다. GS25는 작년 9월부터 전국 46개 양조장의 100여 제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8월중에는 약 40개 제품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언택트 시대에 홈술, 혼술이 주류트렌드로 자리잡으며 스마트오더를 활용한 주류 매출은 작년 대비 200% 이상 증가했다.

 

 

다양한 100가지 술을 쉽고 간편하게

구매 방법은 쉽고 간편하다. GS25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더팝’을 다운로드 받아 ‘와인25플러스’ 카테고리에 들어가면 전국 각지에서 생산한 우수하고 다양한 전통주를 주문하고 전국 13,000여 곳의 GS25 편의점 중 본인이 원하는 점포에서 제품을 수령할 수 있다. GS25 스마트오더 시스템 ‘더팝’에서 만나볼 수 있는 전통주는 안동소주, 문배주, 전주 이강주, 한산소곡주 등 식품명인이 빚은 술부터 서울의 밤, 만월, 아이엠더문 등 젊은층에게 인기 있는 술까지 100여 가지에 달한다. 주종은 증류식소주, 약·청주, 과실주, 탁주, 리큐르 등으로 다양하다.

 

7월부터 냉장배송시스템을 적용

신선한 생막걸리 제품도 구매 가능해져

특히 작년과 달라진 점은 오는 7월부터 냉장배송시스템을 적용하여 신선한 생막걸리 제품도 구매할 수 있다. GS25는 해창막걸리, 나루생막걸리를 시작으로 생막걸리 제품을 늘려나갈 계획이다. 또한 고객이 제품 주문 후 수령까지 약 3일이 소요되는 불편을 해소하고자 하반기 중에 서울·경기권은 당일배송 서비스 도입을 준비하고 있다.

 

이번 스마트오더 전통주 프로모션 행사를 준비한 GS리테일은 “작년 9월부터 스마트오더로 전통주 제품을 서비스하고 있고 지속적으로 신규제품을 입점시키고 있다. 스마트오더를 통한 전통주 판매매출도 기대 이상으로 늘어나고 있고 진열장 공간의 한계 없이 다양한 전통주 제품을 소비자에게 선보여 전통주산업 발전을 위해 조금이나마 기여할 수 있어서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하며 “콜드체인 시스템을 통해 냉장이 필요한 제품을 신선하게 배송하고, 연내 당일배송 서비스 도입 등을 통해 스마트오더 서비스를 활성화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편,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금년말까지 ‘우리술 담다’ 전통주 소비 활성화 캠페인을 대형유통사, 전통주소매점 등에서도 추진하여 전통주 양조장의 판로확대를 지원할 계획이다.



심진아 jinashim@newsam.co.kr
< 저작권자 © 농기자재신문(주)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PC버전으로 보기

전화 : 02-782-0145/ 팩스 : 02-6442-0286 / E-mail : newsAM@newsAM.co.kr 주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22길 8 미소빌딩 4층 우) 06673 등록번호 : 서울, 아00569 등록연월일 : 2008.5.1 발행연월일 : 2008.6.18 발행인.편집인 : 박경숙 제호 : 뉴스에이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