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좋은 유기농 살균제 출시

2015.05.01 16:07:36

티모렉스 골드&보트리젠

유기농자재 중 해충 관리용 자재나 토양개량자재는 시중에 많이 나와 있다. 반면 유기농 살균제는 그 종류가 많지 않다. 특히 효과가 좋은 유기농 살균제는 더더욱 찾기 어렵다. 이 같은 시장 상황 속에 새로운 유기농 살균제가 출시돼 주목받고 있다.


(주)아트라텍이 수입해 공급하는 ‘티모렉스 골드’는 티트리라는 식물의 추출물을 주성분으로 한 살균제이다. 티트리는 여성들의 화장품 등에 많이 쓰이는데 특히 여드름 등 트러블 피부에 효과가 높아 이미 유명한 물질이다. 여드름 등은 각종 세균들과 피부 분비물 때문에 생기는 것인데 티트리가 이 세균들을 살균하는 것이다. 여기서 알 수 있듯이 티트리는 세균과 곰팡이 등에 효과를 인정받고 있다. 또 화장품에도 쓰일 정도로 높은 몸값을 자랑하는 천연물이다.


티모렉스 골드, 티트리 성분으로 다양한 병 방제
이 같은 물질을 주성분으로 하는 ‘티모렉스 골드’는 노균병, 잿빛곰팡이병, 탄저병, 흰가루병, 점무늬병 등 여러 병해에 탁월한 방제효과를 나타내는 광범위 종합 유기농 살균제이다. 또 천연물의 특성상 한 가지 성분으로만 작용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저항성 병원균에도 효과적이고 내성도 쉽게 오지 않는다.
티모렉스 골드는 곰팡이 세포의 세포벽과 막을 파괴하는 동시에 작물체의 면역 체계를 활성화 시켜 작물이 병에 견디는 힘을 높여준다.


특히 살균제를 작용기작으로 분류하는데 티모렉스 골드는 작용기작 중 새로운 카테고리인 F7에 등록된 유일한 품목으로 그 독특함을 자랑한다.
티모렉스 골드는 토마토, 포도, 고추, 오이류, 딸기류, 양파, 상추, 인삼, 벼 등에 사용이 가능하고 흰가루병, 잿빛곰팡이병, 겹둥근무늬병, 세균병, 잎곰팡이병, 탄저병, 녹병, 균혁병 등 다양한 병에 효과가 탁월하다.


고중익 (주)아트라텍 부사장은 “티모렉스는 Agrow지가 매년 선정하는 베스트 바이오페스티사이드 상을 2012, 2013년에 연속 두 번 수상할 정도로 효과를 인정받았다”며 “유기농업인들의 영농활동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보트리젠, 균핵병 등 난방제 병 방제
티모렉스 골드 외에도 (주)아트라텍은 ‘보트리젠’을 선보였다. ‘보트리젠’은 잿빛곰팡이병, 균핵병, 꽃썩음병, 궤양병 전문 유기농 살균제이다.


토양 서식 부생균 Ulocladium oudemansii U3 strain의 살아있는 무성생식 포자가 주성분인 미생물 병해관리제로 뉴질랜드에서 개발돼 생산되고 있다. 특히 보트리젠은 죽었거나 노화된 식물의 조직에서만 생존해 침투하므로 살아있는 조직에는 전혀 해가 없다. 또 잿빛곰팡이 병균, 균핵병균, 꽃썩음병균 및 세균들과 공간과 영양분을 점유하려고 서로 경쟁하면서 병 발생을 강력하게 억제한다. 특히 이들 병은 방제가 어렵기로 소문난 병해들이다. 이 때문에 일반적으로 재배하는 농가에서도 병 방제를 위해 보트리젠을 사용하는 일이 많다.


OMRI에서 인증 받은 제품인 보트리젠은 미국, 유럽연합 및 뉴질랜드 등에 바이오 살균제로 등록돼 있다. 이에 따라 포도, 키위, 사과, 배, 복숭아, 블랙베리, 블루베리, 오디, 아몬드, 딸기, 화훼류 등에 널리 사용되고 있다. 보트리젠은 300평당 200~600g을 500배로 희석해 살포하면 된다.


보트리젠은 미생물 제제인 만큼 유통기한도 중요한데 2년이나 유통이 가능하다. 다만 서늘한 온도에서 보관해야 하기 때문에 소량씩 주문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티모렉스 골드와 보트리젠은 (주)에이펌이 영업을 대행하고 있다. 고 부사장은 “(주)아트라텍은 영업망을 아웃소싱 해 소매상들과 직접 거래를 함으로써 유통마진을 줄였다”며 “효과와 가격을 동시에 만족하는 제품들로 농업인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한다”고 밝혔다.







뉴스관리자 newsam@newsam.co.kr
< 저작권자 © 농기자재신문(주)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PC버전으로 보기

전화 : 02-782-0145/ 팩스 : 02-6442-0286 / E-mail : newsAM@newsAM.co.kr 주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22길 8 미소빌딩 4층 우) 06673 등록번호 : 서울, 아00569 등록연월일 : 2008.5.1 발행연월일 : 2008.6.18 발행인.편집인 : 박경숙 제호 : 뉴스에이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