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으로 사과탄저병 대발생 우려

2012.09.04 14:13:53

㈜경농, 신개념 전문약제 ‘아칸토’ 추천

 
국지성 호우와 연이은 고온현상, 과수원을 휩쓸고 간 강력한 태풍 ‘볼라벤’의 영향으로 사과 탄저병 발생에 비상이 걸렸다.

이에 따라 사과 재배농가는 병해충 발생 예찰을 확실히 하고 발생했을 경우 즉시 적용약제를 살포하는 등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

사과 탄저병은 특히 일단 병의 감염이 이뤄지면 약제로 치료가 어려우며 과실에 반점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약제를 중복 살포하기보다는 효과 우수한 적용약제를 한 번 살포하고 관배수와 양분 관리를 철저히 해야 병 발생을 줄일 수 있다.

이에 ㈜경농(대표이사 이병만)은 사과 탄저병 관리 방안으로 탄저병전문약제 ‘아칸토’ 액상수화제를 강력 추천했다.

새로운 신물질의 아칸토 액상수화제는 더 강력해진 방제효과로 스트로빌루린계통의 종결자로 평가받고 있다.

사과 탄저병 전문약제이지만 폭넓은 스펙트럼으로 사과 점무늬낙엽병, 고추 탄저병, 역병 등 다양한 원예작물에 활성이 우수한 약제이다.

기존 스트로빌루린계통과 차별되는 강력한 침투이행성 및 침달성을 발휘해 약제가 닿지 않는 부분까지 강력한 방제효과를 나타낸다. 뿐만 아니라 ‘증기압효과’라는 새로운 이행방법으로 더 안쪽의 깊숙한 부분까지 강력한 효과를 발휘한다.

부가기능으로 염록소의 함량을 증가시키는 그린닝현상 그리고 가뭄을 견디는 가뭄저항성까지 겸비했다. 약흔이 남지 않고, 안정적인 효과를 발휘한다.


뉴스관리자 newsam@newsam.co.kr
< 저작권자 © 농기자재신문(주)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PC버전으로 보기

전화 : 02-782-0145/ 팩스 : 02-6442-0286 / E-mail : newsAM@newsAM.co.kr 주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22길 8 미소빌딩 4층 우) 06673 등록번호 : 서울, 아00569 등록연월일 : 2008.5.1 발행연월일 : 2008.6.18 발행인.편집인 : 박경숙 제호 : 뉴스에이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