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형팜 ‘창사원’, ‘시니어라이프’ 가치 높인다

2026.02.09 12:27:35

팜한농 – 삼우건축, 시니어 맞춤형 도심형팜 사업 협약

 

팜한농(대표 김무용)이 지난 6일 삼우종합건축사사무소(대표 손창규)와 ‘도심형팜 사업 적용 및 확대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서울 강동구 삼우종합건축사사무소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시니어에 특화된 도심형팜 모델 개발을 목표로 협업할 계획이다.

 

팜한농은 도심형팜 ‘창사원’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시니어 맞춤형 작물 재배 및 체험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삼우종합건축사사무소는 행동 패턴과 동선을 고려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을 설계할 계획이다.

 

삼우종합건축사사무소는 국내 건축사사무소 최초로 세계 3대 디자인상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iF 디자인 어워드, IDEA를 모두 석권한 국내 1위 건축 설계 회사다. 삼우종합건축사사무소 관계자는 “고령화에 따라 건축 분야에서도 이른 바 시니어 비즈니스가 확대되고 있다”며, “자연 친화적인 환경과 편의성, 커뮤니티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시니어 의 건강에 도움을 주는 공간을 설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팜한농은 국내 1위 그린바이오 기업으로서 쌓아온 핵심 역량을 바탕으로 도시민에게 창사원의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지난해 천안 연암대학교 내에 오픈한 창사원 1호점은 도심 속 힐링 공간으로 자리 잡으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팜한농 관계자는 “시니어들이 도심형팜 ‘창사원’에서 작물을 직접 키우고 이웃들과 소통하며, 신체 활동을 늘리고 정서적 안정도 얻을 수 있을 것”이라며, “시니어에게 최적화된 ‘창사원’을 만들어 새로운 공간의 기준을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심진아 jinashim@newsam.co.kr
< 저작권자 © 농기자재신문(주)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PC버전으로 보기

전화 : 02-782-0145/ 팩스 : 02-6442-0286 / E-mail : newsAM@newsAM.co.kr 주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22길 8 미소빌딩 4층 우) 06673 등록번호 : 서울, 아00569 등록연월일 : 2008.5.1 발행연월일 : 2008.6.18 발행인.편집인 : 박경숙 제호 : 뉴스에이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