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와 효율을 동시에, 천적으로 지키는 농작물

2025.10.23 12:07:44

글로벌아그로, 고품질 천적과 전문 컨설팅 솔루션 제공
농약 사용 최소화 ‧ 비용절감 ‧ 안정적 방제까지 한번에

 

최근들어 관행농법뿐만 아니라 저탄소 농법 등에 관심이 커지면서 환경친화적인 자재들도 덩달아 주목받고 있다. 이 가운데 천적을 활용한 방제는 화학 약제 사용을 최소화하면서도 해충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핵심 방법으로 떠오른다. 동오그룹의 친환경솔루션 전문기업 글로벌아그로㈜는 미생물뿐만 아니라 천적으로 농업인들에게 안전하고 효과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천적 방제로 다음 작기도 안심!

글로벌아그로㈜는 생물학적 방제 전문 기업 Biobest N.V사 및 e-nema GmbH사로부터 수입한 고품질 천적과 국내에서 생산한 활력 높은 천적을 농가에 공급하고 있다. 천적을 활용하면 무엇보다 안전한 농산물 생산이 가능하다. 천적이 포장 내에 잘 정착하면, 다음 작기에도 천적이 자연적으로 발생할 확률이 높아 비용과 노동력을 절감할 수 있으며, 등록된 작물보호제와 병행하면 방제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다.

 

맞춤 천적 활용, 전문 컨설팅이 핵심

천적은 작물의 종류에 따라 적용 방법과 시기가 다르기 때문에, 사용 전에는 반드시 전문 컨설턴트의 상담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글로벌아그로는 총 21종의 천적(이 중 4종은 유기농업자재 공시품)을 취급하고 있으며, 지역별 천적 방제 경력 15년 이상의 전문 컨설턴트를 통해 예찰부터 방제까지 전 과정에 걸친 전문적인 컨설팅을 제공한다.

 

다양한 작물의 해충 제거! ‘팜닥터 네마크린’

딸기, 고추, 토마토, 오이, 버섯 등 다양한 작물에 활용되는 팜닥터 네마크린은 공생 박테리아를 이용해 감염된 해충을 2~3일 내에 빠르게 방제한다. 뿌리파리류, 나방류, 기타 토양 해충의 밀도를 효과적으로 억제하며, 해충 발생 시점에 맞춰 1개월 단위로 사용하는 것이 좋다. 엽면시비나 점적관수 방식으로 손쉽게 살포할 수 있어, 누구나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잎응애 통합 관리, ‘팜닥터칠레’가 답!

팜닥터칠레는 잎응애의 알부터 성충까지 전 세대를 포식하며, 초기 발생 시 투입하면 빠르게 정착해 지속적인 방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특히 화학 약제에 저항성이 생긴 잎응애에도 효과적이며, 약제와의 혼용이 가능해 통합 해충 관리(IPM)에 적합하다. 엽면시비나 점적관수를 통해 손쉽게 처리할 수 있어 농가의 활용 편의성이 높다.

 



심진아 jinashim@newsam.co.kr
< 저작권자 © 농기자재신문(주)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PC버전으로 보기

전화 : 02-782-0145/ 팩스 : 02-6442-0286 / E-mail : newsAM@newsAM.co.kr 주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22길 8 미소빌딩 4층 우) 06673 등록번호 : 서울, 아00569 등록연월일 : 2008.5.1 발행연월일 : 2008.6.18 발행인.편집인 : 박경숙 제호 : 뉴스에이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