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가을, ‘양파’ 어떤 품종 심을지 고민하시는 분 주목

2023.06.22 12:31:05

2023년 하반기 농사준비, 아시아종묘가 함께해요

2023년도 어느새 절반에 이르렀다. 6월을 맞이해 전국 각 지역 농가에서는 올해 하반기 농사를 책임질만한 좋은 품종을 선택하기 위해 종자업체의 수많은 품종을 살피느라 여념이 없을 것 같다. 기상 이변 등의 어려운 상황 때문에 많은 농가들이 어려움을 겪었던 만큼, 앞으로 종자 시장의 트렌드는 ‘재배 환경에 강한 품종’으로 예측된다. 아시아종묘에서는 농가 소득에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품종들과, 농사에 필수적인 신제품 등을 알아보자

 

 

 

인정받는 최고 양파 ‘쯔리마루’

‘쯔리마루’는 아시아종묘가 판매하는 최고급 황양파 품종으로, 상품성과 저장성이 매우 좋은 다수확 중만생종이다. 구의 모양은 고구형으로, 병에 강하고 재배가 쉬워 전국 각지에서 재배가 되고 있다. 쯔리마루는 특히 빛깔과 광택이 좋고 상품성이 우수해 유통 상인들과 전문농가가 선호하는데, 저장성이 뛰어나며 대면적 재배에 적합하다는 특징을 지니고 있다.

 

오~래가는 양파를 원하면 이걸 한번 보고~사! ‘오래오, 보고사’

국내 양파시장에도 최근 우수한 형질과 특성을 가진 국산 양파 품종들이 속속 보급되면서 시장의 판도가 변하고 있다. 국산 양파 품종들은 국내 재배 환경에 맞게 개발돼 생산이 안정적이며 소비자가 선호하는 뛰어난 식미와 식감을 갖추고 있다. ‘오래오’는 껍질이 치밀하고 단단해 저장성이 뛰어난 아시아종묘의 대표 국산양파다. 진한 황색의 외피가 선명한 광택이 있고 깨끗하다. 추대 및 분구가 안정되고 비대력이 좋다. ‘보고사’는 균일도가 매우 우수한 최고급 중만생 황양파로 정원형이며 약 370g 정도의 구중을 지니고 있다. 아시아종묘가 국내육성한 신품종으로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적양파까지…완벽한 라인업 ‘아시아레드탑’

‘아시아레드탑’은 고구형의 특징을 지녔으며, 색택과 상품성이 우수한 교배종 적양파다. 월동용으로 초세가 강한 편이며 진한 적색 광택을 자랑한다. 다수확품종으로 균일성이 좋아 시장성이 우수하며, 추대 및 분구 발생이 적기 때문에 많은 농가의 호응을 얻고 있다.

 



심진아 jinashim@newsam.co.kr
< 저작권자 © 농기자재신문(주)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PC버전으로 보기

전화 : 02-782-0145/ 팩스 : 02-6442-0286 / E-mail : newsAM@newsAM.co.kr 주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22길 8 미소빌딩 4층 우) 06673 등록번호 : 서울, 아00569 등록연월일 : 2008.5.1 발행연월일 : 2008.6.18 발행인.편집인 : 박경숙 제호 : 뉴스에이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