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분은 신속하게 공급하고 흡수효율은 높인 똑똑한 비료가 대세

2021.09.07 11:12:34

효과 빠른 비료, 조비 스피드킹·스피드NK

 

작물의 경우, 질산태 질소와 암모니아태 질소 2가지 형태로 질소를 흡수한다. 질산태 질소는 같은 음전하를 띠는 토양에 흡착되지 않고 바로 작물이 흡수할 수 있기 때문에 초기 생육과 성장이 좋아지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암모니아태 질소는 양이온으로 음전하를 띠는 토양에 흡착되어 작물에 바로 흡수되지 않고 약 2~3주에 걸쳐 미생물에 의해 질산태 질소로 변환된 후 작물에 흡수된다. 일반적으로 질산태 비료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이유이다. 이와 관련 ㈜조비에서는 질산태 비료로 마늘·양파·김장 배추 등 월동작물의 생육과 성장 특효약인 ‘스피드킹(밑거름), 스피드NK·스피드추비(웃거름)’를 추천한다.

 

질산태와 암모니아태, 최적의 비율 자랑

스피드킹·스피드NK·스피드추비 등 ㈜조비의 스피드 시리즈는 질산태 질소와 암모니아태 질소가 최적의 비율로 조합된 비료이기 때문에 양분을 신속하게 공급할 뿐만 아니라 양분 흡수 효율도 높은 비료이다. 시비 후 질산태 질소가 초기에 필요한 양분을 신속히 공급해 생장을 돕고, 암모니아태 질소가 질산태 질소로 변환되어 양분을 공급하기에 유실이 적고 비효가 오래 지속된다. 질산태 질소는 칼륨·칼슘·마그네슘·망간·아연 등 양이온을 띠는 다른 주요 양분 및 미량요소가 작물에 골고루 흡수되도록 돕고, 토양 내 이동성이 좋아 고랑에 시비해도 작물이 잘 흡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 저온에서도 비료 흡수가 빨라 마늘, 양파 등 월동작물 재배에 적합한 비료이다.

 

기능성물질 함유로 빠르고 강력한 효과

스피드킹과 스피드NK에는 ㈜조비만의 기능성물질 CB04가 함유돼 있어 더욱 빠르고 강력한 효과를 자랑한다. CB04는 미생물 추출 기술을 기반으로 한 아미노산과 비타민 물질로써 용해가 쉽고 흡수가 빨라 작물 대사활동을 활발히 한다. 생리 장해 예방, 면역력 증가에 도움을 주며 생물 활성을 좋게 한다. 또한 뿌리 성장을 개선해 양분의 유실을 최소화하고 이용률을 높일 수 있다. 밑거름 제품인 스피드킹은 초기 생육을 왕성하게 하여 작물이 잘 자랄 수 있도록 해주고 웃거름 제품인 스피드NK, 스피드추비는 중후기 생육을 좋게 해 주어 품질향상, 조기수확 및 생산량 증대가 가능하다.

 

 



심진아 jinashim@newsam.co.kr
< 저작권자 © 농기자재신문(주)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PC버전으로 보기

전화 : 02-782-0145/ 팩스 : 02-6442-0286 / E-mail : newsAM@newsAM.co.kr 주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22길 8 미소빌딩 4층 우) 06673 등록번호 : 서울, 아00569 등록연월일 : 2008.5.1 발행연월일 : 2008.6.18 발행인.편집인 : 박경숙 제호 : 뉴스에이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