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소 진딧물, 나방, 멸구 사전 방제 완료

2016.04.22 14:27:24

벼 모판 관주처리, 저항성벼멸구 완전 방제

 

올해는 고온 현상이 조금 빨리 찾아오면서 채소 및 과수의 해충방제를 본격적으로 시작해야하는 시기 또한 조금 당겨질 것으로 보인다. 농업인들이 보다 안전하고 약효가 확실하면서 종합적으로 해충을 방제할 수 있는 약제를 선호하는 추세에 따라 진딧물, 나방, 멸구를 확실하게 방제해야 할 필요가 있다.

신젠타의 미네토스타는 고추, 배추, 오이, 수박, 참외, 벼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등록되었다. 올해는 무에도 적용이 추가 완료되어 다양한 작물에 사용할 수 있고, 안전성과 효과가 검증된 만큼 우수한 농산물 생산에 사용되도록 홍보하고 있다. 2015년 출시 이후 9만병 이상을 판매해 그 효과를 검증 받았다.

미네토스타는 노지 및 시설 채소작물에 생기는 다양한 진딧물과 나방을 전문적으로 방제할 뿐 아니라 총채벌레, 가루이의 초기 밀도를 예방할 수 있어 해충 발생 초기에 살포하도록 권장하고 있다. 그리고 벼 모판에 관주처리 시 한 번에 해충을 해결할 수 있어 노동력을 획기적으로 절감할 수 있으며, 초기 저온성해충인 애멸구벼물바구미 방제는 물론, 긴 약효 지속성으로 후기에 발생하는 이화명나방저항성벼멸구까지 방제 가능하다. 또한 해충 발생초기에 2회까지 연속하여 사용할 수 있다. 신젠타는 기존 살충제에 저항성인 해충의 발생을 미연에 방지하고자 작용 기작 그룹이 다른 살충제를 교차하여 사용하는 방법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미네토스타는 사이안트리닐리프롤 성분을 함유하여 살충제그룹 28에 속하며, 미네토스타 사용 후 다른 그룹의 약제인 가이던스 또는 에이팜을 사용하면 더 효과적으로 저항성 해충을 관리할 수 있다.

 

 



뉴스관리자 newsam@newsam.co.kr
< 저작권자 © 농기자재신문(주)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PC버전으로 보기

전화 : 02-782-0145/ 팩스 : 02-6442-0286 / E-mail : newsAM@newsAM.co.kr 주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22길 8 미소빌딩 4층 우) 06673 등록번호 : 서울, 아00569 등록연월일 : 2008.5.1 발행연월일 : 2008.6.18 발행인.편집인 : 박경숙 제호 : 뉴스에이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