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KIEMASTA 현장 리포트

2014.10.31 11:50:55






e-어시스트 기능 탑재로 차별화 실현
구보다 MZ 957트랙터


구보다(Kubota)는 각종 첨단 제어장치와 자동화, 사용자의 편의를 생각한 디자인으로 큰 호응을 얻어왔던 MZ트랙터의 2014년형을 새롭게 출시해 선보였다.


MZ트랙터 2014년형은 국제 배기가스 규제를 통과한 순수 구보다 기술의 Tier-3 커먼레일 엔진을 장착, 환경보호와 에너지절약을 실현했다. 또한 다양해진 편의기능들로 사용자의 작업을 지원한다.


먼저 파워어시스트 기능은 설정한 엔진회전수를 항시 유지하는 기능으로, 갑작스런 엔진의 부하로 인해 작업에 영향을 줄 수 있는 하베스타, 스프레이 등의 중저속 작업을 안정적으로 진행할 수 있다. 또 구보다 MZ 트랙터의 최대 강점이라 할 수 있는 e-어시스트 기능의 탑재로 차별화를 실현했다.


 포장지와 작업에 맞춰 적정 RPM을 설정할 수 있는 엔진 회전메모리, 엔진회전의 상한을 설정해 에너지를 절약하는 엔진회전 상한설정, 선회 시 폼파와 연동해 엔진회전수를 조절하는 E-어시스트 선회 등 새롭게 추가된 이 기능들은 구보다의 정밀한 전자제어 시스템으로 제어돼 고효율, 저연비의 안정적인 작업을 보장한다.


이 외에도 4WD작업 중 선회 시 핸들을 돌리는 것만으로도 자동 2WD로 전환되는 선회 2WD, 다양한 기능들을 버튼 하나로 세팅할 수 있는 원 터치 경운모드, 클러치 페달로 PTO의 회전ㆍ정지가 가능한 연동PTO 등을 갖췄다.


또한 차세대 6조 승용이앙기 KZP67도 선보였다. 고객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던 KEP67이 가진 장점들과 기능들을 계승하고, 20ps의 강력한 가솔린엔진 탑재로 보다 효율적이고 여유로운 작업을 가능케 한다.






업계 최초 개발한 친환경 TIER4 엔진 트랙터
대동공업 DK트랙터


대동공업은 ‘농기계의 내일을 말하다’라는 메시지로 대동공업만의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농기계 기술과 문화가 바탕이 된 제품을 선보였다.


진일보된 기술의 트랙터, 이앙기, 다목적 운반차 등 13종 19대의 제품을 전시했다. 특히 친환경적인 제품을 집중 선보였는데 4년간 500억을 투자해 업계 최초로 개발한 저매연의 친환경 Tier4 엔진을 탑재한 하우스 전용 트랙터와 리모콘으로 조정 가능한 전기 트랙터를 공개했다.


대기환경보전법에 따라 내년 1월 1일부터 75마력 이하 트랙터에는 Tier4 엔진을 의무 장착 해야 하는데 대동공업은 농민과 자연의 건강을 위해 지난 1월 업계 최초로 Tier4 엔진 탑재 NX 트랙터를 출시했고 연비, 기능, 크기 등에서 하우스 농업에 최적화 된 두번째 모델 DK 트랙터를 전시회에서 선보였다.


업계 최초로 개발된 35마력 전기트랙터의 경우 2개의 전기 모터로 작업과 이동이 독립적으로 가능한 제품이다. 무엇보다 전기 구동 방식이기에 매연이 전혀 없고 소음이 낮아 교육 및 공공시설 등에서 사용이 적합해 농업 외 새로운 농기계 시장 형성을 기대하며 2016년 양산을 목표하고 있다.


이 외에도 올해 말 출시 예정이며 내년도 주력 제품인 가솔린 다목적 운반차와 디젤 이앙기도 최초 공개했다.


대동공업은 전시장에서 농기계를 기반으로 한 창의적인 제작물들도 선보였다. 트랙터의 정밀함을 보여 주고자 주요 트랙터 부품을 해체 전시했으며 이와 함께 폐농기계 부품으로 제작된 길이 4m의 정크아트 조형물 ‘트랙터 로봇’도 전시해 눈길을 끌었다.


이성복 sblee@newsam.co.kr



이성복 sblee@newsam.co.kr
< 저작권자 © 농기자재신문(주)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PC버전으로 보기

전화 : 02-782-0145/ 팩스 : 02-6442-0286 / E-mail : newsAM@newsAM.co.kr 주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22길 8 미소빌딩 4층 우) 06673 등록번호 : 서울, 아00569 등록연월일 : 2008.5.1 발행연월일 : 2008.6.18 발행인.편집인 : 박경숙 제호 : 뉴스에이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