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한국삼공, 온실가루이와 저항성 진딧물 방제 제품 추천

2021.10.08 15:45:40

온실가루이, 라이몬 액상수화제
저항성 진딧물, 빅스톤 입상수화제

SG한국삼공㈜(대표이사 한동우)는 온실가루이 방제약 ‘라이몬 액상수화제’와 저항성 진딧물 방제 전문약 ‘빅스톤 입상수화제’를 10월 추천제품으로 선정했다.

 

‘라이몬 액상수화제’

온실가루이 생식기능 저해로 알까지 방제

약효가 탁월하며 매우 긴 지속효과 발현

온실가루이는 국내 온실재배지에서 발생하여 많은 피해를 주고 있는 해충이다. 매미복 가루이과로 성충 몸길이는 1.4mm이며, 기주식물로는 토마토, 가지, 오이 등 대부분의 작물 및 잡초에 발생을 한다. 온실가루이는 약충과 성충이 주로 잎의 뒷면에서 즙액을 빨아먹어 잎과 새순의 생장이 저하되거나 퇴색, 위조, 성장저해, 고사 등의 직접적인 피해를 주고, 배설물인 감로에 의해 그을음병을 일으켜 광합성을 저해하고 상품성을 떨어뜨리며 바이러스를 매개하기도 한다.

 

‘라이몬 액상수화제’는 IGR(Insect Growth Regulator) 계통의 살충제로 해충의 표피물질인 키틴(Chitin) 생합성을 저해하여 결국 해충의 탈피를 교란 시키는 작용으로 해충에 탁월한 효과를 발휘하는 약제이다.

 

‘라이몬 액상수화제’는 다양한 해충의 알, 유충, 번데기에 대해 높은 살충효과를 나타낸다. 섭식이나 흡즙에 의한 식독작용 효과와 부수적으로 접촉독 효과도 있다. 특히 성충의 생식능력이 감퇴되어 교미 및 산란횟수가 감소해 해충의 밀도를 근본적으로 낮추는 효과도 있는 우수한 약제이다. 또한 온실가루이 뿐만 아니라, 나방, 총채벌레, 노린재 등 57개 작물에 등록되어 PLS에 적합한 약제이다.

 

‘빅스톤 입상수화제’

저항성 진딧물의 방제 전문약

강한 침투이행성으로 약효발현 속도가 빠름

‘빅스톤 입상수화제’는 침투이행성이 강한 설폭시민계통의 ‘설폭사플로르’와 침달성이 우수하여 약제가 묻지 않은 곳까지 방제가 가능한 니아신계통의 ‘플로니카미드’를 주성분으로 하는 진딧물 방제 전문 약제이다.

 

‘빅스톤 입상수화제’는 강한 침투이행성으로 약효발현 속도가 매우 빠르며 침달성이 매우 우수하여 약제가 묻지 않은 잎 뒷면뿐만 아니라 잎이 말린 경우에도 방제가 가능하므로 진딧물 방제효과가 매우 우수하다.

 

특히 살충 작용기작이 기존약제와 달라 약제에 대한 교차저항성이 없어 저항성이 발현된 진딧물에도 우수한 효과를 발휘하며, 환경 및 인축에 안전해 유용곤충 및 작물에 안심하고 사용이 가능한 제품이다.

 

또한, 최근 문제가 되는 돌발해충 미국선녀벌레에도 등록되어 있어, 살포직 후 빠른 섭식독 및 흡즙저해 효과로 작물 피해의 진전을 막고 피해를 최소화 시켜준다.

 

적용작물로는 가지, 감(단감 포함), 감귤, 고추(단고추류 포함), 국화, 딸기, 매실, 머위, 멜론, 무, 배, 배추, 백수오(큰조롱), 벼, 복숭아, 사과, 상추(양상추 포함), 석류, 수박(복수박 포함), 시금치, 양배추, 오이, 옥수수, 자두, 장미, 참외, 포도, 호박(단호박포함) 등 28개 작물에 등록되어 있어 PLS에 적합한 약제이다.



이창수 cslee69@newsam.co.kr
< 저작권자 © 농기자재신문(주)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PC버전으로 보기

전화 : 02-782-0145/ 팩스 : 02-6442-0286 / E-mail : newsAM@newsAM.co.kr 주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22길 8 미소빌딩 4층 우) 06673 등록번호 : 서울, 아00569 등록연월일 : 2008.5.1 발행연월일 : 2008.6.18 발행인.편집인 : 박경숙 제호 : 뉴스에이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