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축사>>정원호 작물보호제판매협회장

2008.06.19 12:14:55

고품질 안전한 농산물 생산 담보 농자재분야 정보제공 선구자역할 기대

 
소비자의 건강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으며 농업이 이에 부응하여 고품질의 안전한 농산 물을 생산 공급함으로써 삶의 질을 향상하고 건강을 증진하는 데 기여해야 하는 요청이 날로 커가고 있습니다. 이를 달성하기 위해 과학적이고 친환경적인 농업의 실천이 요구되고 있으며, 이를 위해 새로운 농자재의 필요성이 절실한 실정입니다.

우리 농업에서 새로운 농업자재의 개 발과 사용은 소비자의 수요에 부응한 고품질 안전한 농산물의 생산을 담보하고, 수출입자유화 의 시대에 세계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도 반드시 촉진되어야 할 것입니다. 이와 같 은 여건에서 그동안 농업인이나 농자재 판매를 담당하는 우리업계에서 이 분야의 새로운 동향 과 제품의 개발과 사용에 이르기까지 관련정보가 절실하던 차에, ‘한국농자재신문’이 창간하 게 됨은 오히려 늦은 감이 없지 않으며, 매우 절실한 일로서 우리 농자재분야의 정보제공에 선 구자적인 역할과 사명을 기대해 봅니다.

농업인이 실제로 농업에서 어떤 자재를 필요로 하고 또 새로운 제품에 대한 정보가 부족한 상태에서 특히 좋은 농자재를 구별하고 선택하며, 적절한 사용법을 알기란 매우 절박한 애로사 항이 아닐 수 없습니다. 더욱이 제품에 따라서 용도가 특수하고 사용에 있어서도 주도면밀한 취급요령을 쉽게 용법을 설명하여 사용을 도울 수 있다면 생산현장의 요구에 충족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런 때에 한국농자재신문이 농업인과 농자재판매인의 필요와 요구를 십분 충족할 수 있는 새로운 정보와 지식을 제공할 것을 기대합니다. 농업인의 생산현장과 판매인의 판매장 그리고 제조자의 공장을 연결하여 서로 상황을 알리고 생기는 문제를 해결하고 필요를 충족하 도록 노력한다면, 우리의 농업이 한 차원 높은 도약의 발판을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우리 작 물보호제도 과거 독성이 높았던 제품은 없어졌으며, 이제 저독성 그리고 생물농약 등 친환경농 약이 개발되고 있으며 더욱 안전하고 효과가 높은 새로운 제품의 개발과 사용이 날로 늘어가고 있는 중입니다. 특히 작물보호제 사용에 있어 안전사용기준을 지켜 생산하는 농산물은 그 안전 성이 보장될 수 있는 점을 깊이 인식하고 농업인이 이를 잘 지켜 생산하도록 각별히 노력하는 한편, 소비자도 이렇게 생산된 농산물의 소비에 안심할 수 있어야 할 것입니다. 이런 일에 우리 작물보호제판매업계도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뉴스관리자 newsam@newsam.co.kr
< 저작권자 © 농기자재신문(주)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PC버전으로 보기

전화 : 02-782-0145/ 팩스 : 02-6442-0286 / E-mail : newsAM@newsAM.co.kr 주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22길 8 미소빌딩 4층 우) 06673 등록번호 : 서울, 아00569 등록연월일 : 2008.5.1 발행연월일 : 2008.6.18 발행인.편집인 : 박경숙 제호 : 뉴스에이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