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농도 산소水 공급 시스템 '윌로-디오 플러스(Wilo-DiO Plus)’

2021.03.05 13:46:44

윌로펌프, 수확량 증가와 품질 향상 입증한 친환경 농법 제시
하우스·수경·토경 재배 시설에서 물탱크와 연결 최적의 산소수 공급

 

독일계 글로벌 기업 윌로펌프(대표이사 김연중)가 고농도 산소水(수) 공급 시스템 '윌로-디오 플러스(모델명: Wilo-DiO-A500)'를 선보였다.

 

'윌로-디오 플러스'는 지하수나 수돗물을 사용하는 일반 농업용수에 고순도 산소를 포함한 초미세 버블을 생성해 고농도 산소수를 공급하는 시스템이다. 하우스·수경·토경 재배 시설에서 사용 가능하며, 물탱크와 연결해 작물이 필요로 하는 최적의 산소수를 농작물의 뿌리까지 안전하고 확실하게 공급한다.

 

수확량 증가 및 품질 향상, 농업기술연구센터 입증

'윌로-디오 플러스'의 농업용수 속 높아진 용존 산소는 수분 공급과 광합성을 촉진해 작물의 성장을 돕고, 수확물의 당도, 맛 그리고 식감을 향상시킨다. 특히 농업기술연구센터의 실증 연구로 수확량 증가와 품질 향상을 입증했다.

 

또한, 충분한 산소를 공급받아 튼튼해진 뿌리는 비료 속 영양분을 효과적으로 흡수하고, 더불어 초미세 버블은 토양과 수질을 오염시키지 않고 건강하게 유지시키는 효과도 있다. 이는 오직 물과 산소만을 사용한 친환경 작물 재배를 가능하게 하며 동시에 비료 및 농약의 사용량 감소로 농가경영비를 절감할 수 있다.

 

윌로펌프 관계자는 "그동안 고농도 산소수 공급 기술은 이론상으로는 가능 했지만 상용화가 힘들었다“며 ”하지만 '윌로-디오 플러스'는 특허 받은 기술로 보다 미세한 크기의 산소 버블을 만들어 더 높은 농도의 유용한 산소수를 공급하는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윌로-디오 플러스’에서 발생한 산소수의 초미세 버블이 터지면서 작물 생장에 방해가 되는 병충해와 혐기성 미생물을 억제해 살균효과가 있을 뿐만 아니라, 잔류 농약과 중금속 등 유해물을 제거해 작물 세척 효과도 있다고 한다.



이창수 cslee69@newsam.co.kr
< 저작권자 © 농기자재신문(주)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PC버전으로 보기

전화 : 02-782-0145/ 팩스 : 02-6442-0286 / E-mail : newsAM@newsAM.co.kr 주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22길 8 미소빌딩 4층 우) 06673 등록번호 : 서울, 아00569 등록연월일 : 2008.5.1 발행연월일 : 2008.6.18 발행인.편집인 : 박경숙 제호 : 뉴스에이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