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기자재신문=정유진 기자] 애국 마케팅 움직임이 기업들에 이어 가요계에서도 보이기 시작했다.
공개된 뮤직비디오는 사상 최초로 독도에서 촬영된 뮤직비디오로 흑백화면으로 한 편의 영화를 보는 듯한 감각적 영상미를 뽐냈다.
독도를 배경으로 진정성 있는 메시지를 전하며 태극기 퍼포먼스를 펼쳐 높은 몰입감도 선사한다.
몬트는 지난 1월부터 신곡 발표를 준비했지만 일본의 경제보복으로 민감한 시기인 관계로 곡을 발표하는 것에 우려도 많았다.
애국심의 고취와 역사적 재인식이 더 중요하다는 생각에 고심 끝에 '대한민국만세'를 발표하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