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이찬혁은 2017년 해병대에??? ‘항해’

정유진 기자  2019.09.30 11:58:09

기사프린트


[농기자재신문=정유진 기자] 25일(현지시간) 빌보드는 AKMU의 컴백을 다루는 기사를 통해 이번 정규 3집 ‘항해’를 소개했다.


25일 컴백한 듀오 악동뮤지션의 이번 신보 ‘항해’는 2017년부터 약 2년간 군에서 복무했던 멤버 이찬혁의 제대와 함께 발매된 세 번째 정규 앨범이다.


이찬혁은 2017년, 해병대에 자원입대했다.


군복무 중 배를 타고 다니며 느꼈던 경험과 그간 대중과 ‘이별’했던 시간을 모티브로 ‘떠나다’라는 주제를 가지고 이번 신보를 완성했다.


타이틀곡 ‘어떻게 이별까지 사랑하겠어, 널 사랑하는 거지’ 뮤직비디오와 관련 “이찬혁은 화가로, 이수현은 작가로 변신한 점이 인상적이다. 영상 속 항해하는 보트와 고독한 여인의 모습이 눈길을 사로잡는다”고 전했다.


새 앨범 '항해'에 관해 “예술적인 면모와 다양하고 새로운 장르를 탐구하는 발전된 모습을 보여준다”며 “선명하고 생동감 넘치는 포크 팝 사운드가 귀를 사로잡는다”고 평했다.


25일 개최된 제작발표회에서 이찬혁은 “수현이가 이걸 ‘어사널사’라고 줄여 부른다”라며 “하지만 저는 그것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데, 애초에 네 글자로 줄여서 부르게 했을 거면 그 정도 길이의 적당한 제목을 찾았을 거다”라고 곡 제목이 문장이 되어야하는 이유에 대해 설명했다.


빌보드의 호평을 받은 ‘어떻게 이별까지 사랑하겠어, 널 사랑하는 거지’는 공개 3시간 만에 7개 음원차트를 올킬했다.


이와 더불어 ‘뱃노래’ ‘물 만난 물고기’ ‘FREEDOM’ 등 ‘항해’에 수록된 전곡이 음원차트 상위권에 나란히 올리며 음원차트 줄세우기를 달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