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농정원, 2016년도『남녀고용평등 우수기업』선정

2014년부터 『좋은 일터 만들기 프로젝트』시행

뉴스관리자 기자  2016.05.26 15:53:05

기사프린트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박철수, 이하 농정원)2016년도 남녀고용평등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농정원은 지난 25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고용노동부 주관으로 개최된 2016년 남녀고용평등 강조주간 기념식 행사에서 16회 남녀고용평등 우수기업 남녀고용평등 분야우수기업으로 선정되어 고용노동부 장관으로부터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특히 여성 육아 휴직자 승진, 남성 육아휴직 적극 장려, 전 직원 시간선택제 근무 활성화 등 일가정양립지원 프로그램이 우수하게 평가되어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되었다.

농정원은 모성보호 및 일·가정 양립 지원 제도와 관련하여 노사 간 다양한 의견수렴을 거쳐좋은 일터 만들기 프로젝트를 운영 중이며, ‘전 직원 유연근무제’ ‘여성채용 및 승진 목표제’ ‘자동 육아 휴직제를 추진 중이다. 2014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좋은 일터 만들기 프로젝트는 각종 일가정양립 지원제도에 대한 안내와 진행단계별 필요한 정보 제공과 지원을 시행하고 있으며, 남녀 차별 없는 승진제도 운영, 인사이동 시 육아휴직자 우선고려 및 직원 희망 보직제 실시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이와 같은 다양한 일가정 양립 제도들은 노사 간담회, 노사상생협의회, 노사공동워크숍 등 다양한 의견수렴을 통해 마련됐으며, 하반기 직원 일터혁신 진단 설문조사를 통해 개선방안과 만족도 조사가 이루어지고 있다. 이번 수상으로 농정원은 향후 3년간 남녀고용평등 우수기업 인증마크를 사용할 수 있고, 각종 행정적 지원에 있어 우대 받을 예정이다.

박철수 원장은 앞으로도 일가정양립 지원 프로그램과 남녀평등 제도개선을 통해 여성 인재들이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뒷받침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