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기능성소재 특허 이렇게 관리하자

실용화재단, 우수특허 발굴·사업설명회 성료

뉴스관리자 기자  2015.12.01 13:36:24

기사프린트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사장 류갑희)은 지난달 18일 서울 양재동 소재 aT센타에서 ‘기능성소재 우수특허 발굴 및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농식품산업에 파급효과가 큰 국내 농산물의 고부가가치화 연구 성과물인 기능성소재 우수 특허를 소개하고, 특허기술의 산업계 연계를 통한 상품화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해 실용화를 촉진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설명회는 2016년 기능성소재 지원사업 추진계획, 기능성소재관련 농진청 우수특허를 소개, 각 대학 산학협력단이 재단에 신탁한 우수특허 소개 등을 담았다. 또 2015년 지원사업 선정업체의 시제품을 전시해 발명자와 참여업체간 특허기술 이전 상담도 진행했다.


실용화재단은 산업 전반적으로 새로운 기능성 소재를 탐구하는 시점에 국내 농산물 원료소재로 농식품산업체, 건강기능식품업체, 화장품업체, 의료(품)기기업체의 개발 관계자들에게 다양한 기능성소재 정보를 줄 수 있어 많은 관계자의 호응이 있었다고 전했다. 이날 참석한 업체들은 농식품관련 국가 및 민간 기술이전 방법이전 서류, 절차, 기술 이전 후의 활용 등을 설명회를 통해 알 수 있고, 기술이전 후 사업에 참여해 연차적인 실행 계획 등도 참조할 수 있어 신규 사업의 성공적 사업수행에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