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플래넘 입상, 저항성 진딧물에 탁월

신젠타, “효과 빠르고 지속성 긴 진딧물약”

뉴스관리자 기자  2015.11.17 16:27:53

기사프린트

11월에는 풋고추, 오이, 수박 같은 시설재배 작물에 발생되는 저항성 진딧물 방제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신젠타코리아는 이에 따라 저항성 진딧물에 효과적인 플래넘을 소개했다. 플래넘(살충제그룹 9b)은 네오니코티노이드계 (살충제그룹4a)와 다른 살충작용으로 저항성 진딧물도 해결하며 지속 효과가 탁월하다. 플래넘은 ▲저항성 해충 해결 ▲탁월한 지속 효과 ▲신속한 피해 중단 ▲양방향 이행 효과라는 특장점을 가지고 있다.


플래넘은 살충제그룹 9b에 속하며 저항성 진딧물 해결을 위해 고추, 수박, 오이, 벼, 보리에 진딧물, 멸구를 방제하도록 등록돼 농업인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사용하도록 입상수화제로 출시됐다. 첫해 판매량이 6만봉으로 호응을 얻고 있다.


신젠타는 노령화에 따른 노동력 부족 해결에 이바지하고자 살포할 때 편리하고 안전하며 약효 지속력이 우수한 상품을 개발 공급해오고 있다. 플래넘은 살포 후 3주까지 탁월하게 효과가 지속되기 때문에 매우 유용하다.


플래넘은 살포 후 신속하게 작물에 흡수되며 작물 즙액을 빨아먹은 진딧물의 구침을 1시간 이내에 마비시켜 더 이상 작물에 피해를 주지 않도록 하고, 효과적인 매개충(진딧물,멸구) 방제를 통해 바이러스의 전염도 줄일 수 있다.


살충성분인 피메트로진은 작물의 물관과 체관을 통해 상하좌우로 이동해 새로 자라는 잎이나 약제가 묻기 어려운 작물의 아래 부분에도 작용할 수 있어 숨어있는 진딧물이나 멸구도 효과적으로 방제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