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사장 장원석)은 오는 27일(수)까지 ‘유통마케팅 레벨업 교육 및 코칭 프로그램’에 참가할 농식품분야 기술이전업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교육과정은 기초과정 ‘고객기점, 상품화전략코스’와 심화과정 ‘옴니채널, 유통채널 제안 전략코스’로 구성되어 있다. 모집 대상은 (기초과정)기술이전 후 시제품개발 및 생산 전(前) 단계 또는 (심화과정)이전기술을 접목한 제품을 생산/판매 중에 있는 기술이전업체이며, 농업기술실용화재단 홈페이지(www.fact.or.kr) 사업공고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pshyun@efact.or.kr)로 제출하면 된다.
‘유통마케팅 레벨업 교육 및 코칭’은 상품기획부터 유통채널별 특성에 따른 판로개척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프로그램이다. ‘고객기점, 상품화전략코스’는 상품기획능력향상 및 경쟁력 있는 상품도출을 위한 유통마케팅 기초교육과정이고, ‘옴니채널, 유통채널 제안 전략코스’는 유통채널별 전략에 따른 판로개척 방안도출을 위한 심화교육과정이다. 교육프로그램은 각 과정별로 약 50시간으로 구성되어 있고, 이론교육, 유통현장실습, 현직유통전문가와의 상품 멘토링 시간을 마련하여 유통마케팅 역량강화 뿐만 아니라 판로개척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실용화재단은 지난 2014년 기술이전업체 20개社를 대상으로 유통마케팅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2015년에는 ‘농식품 판로개척 및 마케팅 지원사업’을 통하여 기초과정 및 심화과정 각 2회로 확대하여 기술이전업체 약 100개社를 대상으로 교육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