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디자인진흥원이 디자인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중견기업 및 창업자 등에 디자인을 지원한다.
K-Design119 Hot-Line은 중소·중견기업, 디자이너 및 관계자 모두에게 디자인 관련 애로사항과 문제점을 종합적으로 진단하고 해결책을 제시해주는 온·오프라인 컨설팅 프로그램이다. 디자인 진단, 컨설팅 등 디자인 분야뿐만 아니라 디자인과 관련된 법률, 제조, 유통, 마케팅, 교육 등 산업 전반에 걸쳐 맞춤형으로 지원하는 토탈 디자인 서비스이다.
지원대상은 디자인에 대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중견기업, 디자이너, (예비)창업자로 자체 디자인 개발능력이 없어 디자인 지도가 필요한 일반 중소기업, 1인 창조기업, Start-up 등 (예비)창업자 등이다.
지원내용은 상주 디자인 전문 인력을 통한 온·오프라인 상시 진단·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디자인경영, UX·UI, 제품·시각 디자인, 광고 등 디자인 전반에 걸쳐 진행된다. 또 외부전문가를 통한 다양한 분야의 중소·중견기업의 애로를 밀착 지원한다. 법률, 지식재산권, 불공정거래, 유통, 마케팅 등이 해당한다.
한국디자인진흥원 및 유관기관 디자인 지원사업의 정보도 제공한다. 소·중견기업 디자인인력지원사업, 광역권디자인컨설팅지원사업, 수출역량강화 디자인개발지원사업 등이 제공되는 것이다. 필요시 우수디자인전문회사로 구성된 ‘신속대응팀’이 기업 현장을 직접 방문해 컨설팅이 가능하다. 단 디자인 개발 진행 시 별도의 비용 발생이 있을 수 있다.
신청은 온라인 www.k-design119.com에 접속 후 신청하거나 대표번호 1899-9119 전화 상담 후 신청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