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제초제 성분이 전세계 최초로 국내에서 등록돼 화제다. 바이엘 크롭사이언스(주)(대표이사 롤프 디거)는 대전 인터시티호텔에서 전국 주요 시판상 및 대농가 등을 초청해 한국에서 세계 최초로 등록된 신제품 수도용 제초제 카운실® 액상수화제 출시회를 개최했다. 카운실®은 트리아파몬과 테프릴트리온 성분이 함유된 논제초제로, 트리아파몬은 세계적으로 한국에서 처음 출시하는 신규 제초제성분이다.
카운실®은 수면처리제로 올방개를 포함하여 논에 발생하는 대부분의 문제잡초들을 방제하고 제초효과가 오래가는 논제초제이며, 피를 4엽기까지 방제해 처리적기 폭이 매우 넓은 차별화된 신개념 제초제이다. ‘수면처리제로 피 4엽기까지 확실한 방제’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는 카운실® 약제의 제품특성에 대한 설명회와 함께 잡초방제 전문가인 임일빈 박사를 초청, 논 잡초방제에 대한 특별강연을 열었다. 이 강연을 통해 농가의 잡초방제에 대한 실질적인 방법을 제시해 참석한 농업인들의 관심을 받았다.
롤프 디거 바이엘 크롭사이언스 대표이사는 “신개념 제초제인 카운실®을 전 세계 최초로 한국에 출시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카운실®을 한번 사용할 경우 추가적인 살포가 필요하지 않아 일손이 부족한 농가의 잡초방제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