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노동절감 유기질비료 ‘오게비트 입제’ 선보여

동부팜한농, 친환경 배 재배에 유용…평택서 전시회

뉴스관리자 기자  2014.11.18 12:16:58

기사프린트

동부팜한농은 팰릿 형태로 사용이 쉽고 일반 퇴비에 비해 사용량이 1/10로 매우 적어 노동력을 절감시키는 유기질비료 ‘오게비트 입제’를 선보였다.


동부팜한농은 지난달 31일 경기 평택 남부문예회관에서 열린 ‘평택배연구회 20주년 기념식 및 제11회 전국 우리배 한마당 큰 잔치’에서 친환경 배 재배에 유용한 ‘오게비트 입제’를 전시하고, 제품과 배 재배기술에 관한 1:1 컨설팅을 진행해 참석자들의 발길을 끌었다.


유기농업자재 목록공시제품(공시-2-3-013)으로 안전성을 인정 받은  ‘오게비트 입제’는 유기질이 완전하게 부숙돼 가스 발생이 거의 없다. 또 칼슘을 다량(9%) 함유하고 있어 웃자람 등 칼슘 결핍에 의한 피해를 줄일 수 있다. ‘오게비트 입제’는 이 밖에도 토양 염류집적 해소 등 다양한 장점을 갖춰 이미 친환경 농산물 재배 농가들로부터 많은 선택을 받았다.


동부팜한농은 이날 페로몬을 활용한 친환경 해충 방제기술도 선보였다. 페로몬을 인공 합성해 해충의 교미를 방해함으로써 해충 발생을 억제하는 ‘복합교미교란제’, 페로몬으로 노린재를 유인·방제하는 ‘노린재 트랩’ 등이 눈길을 끌었다. 한편 이번 행사는 평택배연구회 회원을 비롯해 지역 농업인과 관련기관 임직원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배 재배기술 및 연구동향, 유통, 마케팅 등에 관한 세미나와 배 품평회 등이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