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약 등 농자재의 효율적 활용 위한 교육 실시
‘농자재신문’의 창간 6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지난 6년간 ‘농자재신문’은 우리 농업발전의 근간인 농자재산업의 현황과 진단 그리고 발전방향 제시 등 그 위상을 제고하는 한편 독자들에게 알찬 정보를 제공해왔습니다.
최근 빈번해진 기후변화는 개별농가의 문제가 아닌 모든 국민이 공동 대응해야 할 과제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집중호우와 농경지 침수 또는 폭염이나 가뭄에 의한 농작물의 생산량 급변은 비단 국내뿐만이 아닌 전 세계경제 전반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농업환경의 변화에 적응하기 위해 우리 농업계는 앞으로 농자재의 활용에 더욱 주목해야 할 것입니다.
특히 이미 농사에는 없어서는 안 될 필수농자재인 농약의 올바른 사용을 통해 농업인과 국민 모두의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우리 작물보호제산업은 앞으로 세계적 경쟁력을 바탕으로 국내는 물론 여러 나라의 농민들도 장시간의 노동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이미 협회에서는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농림축산식품부와 함께 ‘농자재의 효율적 활용을 통한 경영혁신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전국의 품목단위 작목반이나 농민을 대상으로 농자재에 대한 올바른 사용법을 익힘으로써 과학에 기반한 정밀농업을 통해 안전한 농산물 생산을 선도해 나아갈 계획입니다.
‘농자재신문’ 창간 6주년을 맞아 각자의 위치에서 농업과 농자재산업의 상생을 위해 노력한다면 우리 농업은 기본에 더욱 충실해질 것입니다.
첨단농업의 미래를 내다보며 특히 농자재산업의 지속적인 발전과 위상 제고를 위해 노력하고 계시는 ‘농자재신문’의 큰 역할을 기대하며, 아울러 우리농업 발전과 안전 고품질 농산물 생산을 위한 농약 안전사용 계도에도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다시 한 번 창간 6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