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영농활용기술들 책 한권으로 만난다

실용화재단, 단편적 발표물 단행본으로 제작

뉴스관리자 기자  2014.06.03 11:38:17

기사프린트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사장 장원석)은 농촌진흥청의 지원으로 단편적으로 발표돼 현장에서의 실용성이 낮았던 영농활용기술들을 패키지화한 실용기술자료를 발간, 보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들 자료는 영농현장에서 농가의 소득향상을 위한 실용기술자료로, ‘새해 농업인 실용화교육’ 교재로도 활용된다. 농가가 실용기술자료가 필요할 때에는 재단으로 문의하여 자료를 제공받을 수 있다.


장원석 실용화재단 이사장은 “이번 실용기술자료 발간과 농가 보급을 통해 농가소득향상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향후 농업현장에서의 실용화를 위해 더욱 힘써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해 발간된 실용화기술자료는 다음과 같다.


△농가소득향상을 위한 에너지절감 기술 △유기농 재배를 위한 양분 및 토양관리 △현장활용 핸드북Ⅱ‘시설감귤의 병해충 관리’ △현장활용 핸드북Ⅲ‘버섯의 병해충 관리’ △묻고답하기 시리즈Ⅲ‘인삼의 모든 것2’ △묻고답하기 시리즈Ⅳ‘버섯재배의 모든 것’ △묻고답하기 시리즈Ⅴ‘블루베리의 모든 것’ △농촌정주공간계획 및 복지향상 기술 △전통지식 및 농촌관광개발 △채소 수확 후 현장활용기술 △과수 수확 후 현장활용기술 △엽근채류 생리장애 증상과 방제법 △과채류 생리장애 증상과 방제법 △알기쉬운 난 재배 △알기쉬운 절화 재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