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아그리젠토 신제품 수간주사기 주목

가로수 수목 방제…약 7만5000개 판매

뉴스관리자 기자  2014.05.20 12:45:13

기사프린트

 

아그리젠토의 수간주사용 약제가 가로수길 수목 방제 분야에서 주목받고 있다.


아그리젠토는 올해 ‘젠토어디션 분산성액제’와 ‘젠토킬 미탁제’를 생산 판매하기 시작해 약 7만5000개의 판매량을 올렸다고 밝혔다. 이들 수간주사용 약제는 주로 시·군청에 납품돼 가로수길 수목에 사용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삼척시청 산림병해충예찰방제팀에서 아그리젠토의 수간주사기가 사용이 간편하고 약제주입이 잘 돼 호응이 높은 것으로 파악됐다.


아그리젠토의 수간주사기는 사용시 뚜껑만 둘려주면 돼 간편함이 최대의 장점이다. 특히 2중 구조의 안전용기에 완전히 조립돼 공급되므로 약액이 외부로 유출 될 우려가 없다. 이와 함께 스크류식 수간주사기는 조립된 상태로 공급돼 설치가 간편하다. 일체형이다 보니 분리해 수거할 필요없이 한 번에 간단히 제거할 수 있다.


아그리젠토의 수간주사기는 지제부로부터 약 50cm 높이에 주입공을 만들어 삽입하면 된다. 주입공 지름은 4.5~6mm가 되도록 하며 나무의 수직방향으로부터 약 45도 경사깊이로 3~4cm로 뚫는다.
구멍을 뚫은 곳에 스크류식 수간주사기를 간단히 꽂아주며 이 때 손으로 잘 들어가지 않을 경우 고무망치를 사용한다. 스크류식 수간주사기의 상기 외부 캡을 반시계방향으로 돌리면 개방작동에 의해 일단부가 개방돼 약액이 나온다. 주입이 완료된 스크류식 수간주사기의 몸통부분을 손으로 빼주면 주입관까지 간단히 제거된다.


아그리젠토의 수간주사기 제품은 ‘젠토킬 미탁제’와 ‘젠토어디션 분산성액제’가 있다.
‘젠토킬 미탁제’는 소나무 소나무재선충, 양버즘나무 미국흰불나방, 벚나무 벚나무응애, 사과 사과응애, 점박이응애, 참외 뿌리혹선충, 장미 꽃노랑총채벌레, 거베라 아메리카잎굴파리 에 등록돼 있다.
‘젠토어디션 분산성액제’는 양버즘나무 버즘나무방패벌레와 소나무 솔잎혹파리에 등록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