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사장 장원석)은 ‘축산/환경분야 특허 기술소개서’를 발간했다. 축산·환경 분야의 기술도입을 희망하는 농산업체가 관련 특허기술에 대해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에 발간된 기술소개서는 농진청에서 직무발명하고, 농업기술실용화재단에서 관리중인 환경·축산 기술 중에서 사업화가 유망한 26개 기술(특허, 실용신안)에 대한 개발배경, 혜택, 차별성 등을 소개하고 있다. 농산업체들이 필요한 기술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축산시설 ▲사료 ▲축산식품 ▲축산바이오 ▲농업환경 등 5개 분야로 나눠 구성했다.
26개 기술에서는 농산부산물이나 목건초 등의 조사료와 배합사료를 농가가 원하는 비율에 따라 자동으로 배합하여 급여하는 섬유질 배합사료(TMR) 자동 공급 장치 기술 등을 소개했다.
또 원활한 환기를 통하여 돈사 내부에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며, 공기 흐름을 균일하게 하여 돼지의 호흡기 질환을 최소화하여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무창돈사용 환기 시스템 기술도 찾아볼 수 있다.
또한 기술별로 기술개발자와 기술이전담당자가 표기되어 있어 기술에 대한 문의사항이나 기술이전거래를 희망하는 경우, 세부사항을 안내받을 수 있다.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은 이번에 발간한 ‘축산/환경분야 특허 기술소개서’를 기술이전 설명회 등의 기술상담 시에 활용하고, 기술 정보를 필요로 하는 농산업체나, 지자체, 도농업기술원, 농업기술센터 등의 관련기관에는 신청을 받아 우편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관련 문의사항은 농업기술실용화재단 환경축산사업팀(031-8012-7303)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