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팜한농(주)이 지난 9월 몬산토코리아의 유전자원 및 품종자산 등과 시설, 영업, 인력 등을 흡수한 가운데 이번에는 조직개편 단행에 나섰다.
동부팜한농(주)측은 △STD 조기달성을 위한 미래지향적 사업군 구축 △사업별 전문화 지향 △사업부제 운영을 위한 전략지원기능 강화 △주력사업 경쟁력 강화 △화학사업 시너지 창출 및 경쟁력 강화 등을 위해 조직을 개편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동부팜한농(주)은 이번 조직개편을 통해 종자·영농·농자재·파생사업·화학으로 이어지는 농·화학 산업의 Value Chain별 사업구조를 정립한다는 방침이다. 또 사업부제 강화, 사업별 성과책임이 뚜렷해졌다. 즉 제품개발, 생산, 마케팅, 국내외영업이 일원화된 사업부제를 도입하는 것이다.
이와 함께 전략지원실을 신설했다. 이는 전략기획기능을 전문화해 중장기전략·성과관리 기능을 이원화한 것이다. 전략지원실은 전략마케팅, 브랜드마케팅기능을 강화하는 기능도 수행한다. 또 STD 달성을 위한 중장기 R&D 기능도 강화됐다. 이를 위해 생명연구소(구 농생명연구소) 기능을 전략지원실에 통합했다.
이번 조직개편으로 농자재 주력사업 경쟁력도 강화했다. 작물보호 분야는 사업집중도 제고, 영업·마케팅·제품개발 시너지를 높였다. 비료 분야는 시장중심 특화제품 개발 및 마케팅 기능을 강화했다.
이에 따라 임원인사도 단행했다. 임원급 인사 발령은 다음과 같다.
■부사장
△양준일 전략지원실장 △최영찬 작물보호사업부 영업담당
■상무
△고중익 비료사업부 수출팀장 △조용찬 해외사업부장 △이원희 전략지원실 마케팅전략팀장 △김경성 전략지원실 생명연구소장 △한상욱 임업사업부장(고문) △배규한 작물보호사업부 특수영업팀장 △장성식 작물보호사업부 마케팅팀장 △전재현 비료사업부 영업관리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