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동양물산 신형 5조 콤바인 C805GT/GCT

신기능 도입, 가격상승은 최소화

뉴스관리자 기자  2012.09.04 13:12:10

기사프린트

 
동양 5조 콤바인은 2002년도부터 국내 최초로 개발하여 10년 동안 국내 공급률 1위를 자랑하는 대표기종으로 고출력 85마력의 품질이 검증된 일본 얀마엔진을 채택하여 여유로운 출력으로 고속 및 습전작업 등 어려운 작업 여건에서도 편하고 안락하게 작업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었다. 고속 작업시 선별능력 향상을 위해 탈곡부 2번 처리장치를 2분할 장치로 세분화하여 급실부하 및 손실미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성능이 크게 향상되었다.

또 캐빈부 고급화 및 곡물탱크용량 확대(1,600L)를 통해 작업 편의성을 증대시켰으며, 흡입배출팬(방진스크린) 부착으로 작업효율을 극대화 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최첨단 신기술·신기능을 도입하여 정비·점검이 용이하도록 하였고, 궤도바퀴 스프로켓을 2분 할방식 채택으로 정비성을 높이고, 두꺼운 주물 개발로 내구성이 연장되었으며, 회전직경이 커져 작업속도까지 빨라졌다.

무엇보다도 신기술 · 신기능 시스템 도입대비 제품가격 상승을 최소화하여 경쟁업체 대비 가장 저렴한 가격으로 어려운 농가현실을 반영하여 고객의 부담을 덜어줌으로써 더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제품이다.

게다가 2012년도에는 국산 4,5조와 수입 6조 콤바인이 국내 동종업계 유일하게 NH농협 농기계은행사업 공급기종으로 선정되어 전년보다 판매량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어 원활한 기대공급을 위해 콤바인의 생산물량도 늘려 놓은 상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