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서규용 장관, 농림수산식품 R&D 기관 업무보고

“중복투자 방지, 민간 기능 강화 등 투자 효율화”

뉴스관리자 기자  2012.02.01 12:24:07

기사프린트

서규용 농림수산식품부장관은 지난달 31일 농촌진흥청에서 농림수산식품 R&D 관련기관(농촌진흥청, 국립수산과학원, 농림수산식품기술기획평가원)의 2012년도 주요업무 추진계획을 보고 받았다.

박현출 농촌진흥청장은 업무보고회에서 “2012년 연구개발·기술보급방식 혁신, 수요자중심의 기능·조직 기틀 마련 등을 토대로 5대 중점과제에 업무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박 청장이 밝힌 5대 중점과제는 ▲농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연구개발 ▲농업인 역량향상 및 농촌활력화 지원 ▲병해충 방제 등 농식품부 정책사업 현장지원 ▲미래대비 성장동력 연구 ▲글로벌 농업기술협력 등이다.

유병린 농림수산식품기술기획평가원장은 “농림수산식품 R&D 기획관리·평가 전문기관으로서 역할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유 원장은 이를 위해 “농식품분야 R&D 중장기 계획 수립과 산업기술수준 분석, 평가관리체계 강화, 연구개발비 집행·관리 모니터링 시스템 고도화 등을 중점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서규용 장관은 이날 “2012년을 선진농업의 원년으로 선포한 만큼 이를 뒷받침하기 위해서는 R&D의 지원이 중요하다” 강조하며 “책임감과 사명감을 가지고 업무에 임해 줄 것”을 당부했다.

서 장관은 특히 “R&D 중복투자 방지, 민간 R&D 기능 강화 등 R&D 투자 효율화에도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연구개발을 추진하고 골든시드 프로젝트 등 핵심연구과제는 부·청이 협력해 성과를 도출할 것”을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