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중기청, R&D 자금 7150억원 투입

융복합 촉진…농공상 융합형 과제 신설

뉴스관리자 기자  2012.01.18 14:56:20

기사프린트

중소기업청이 금년도 중소기업 R&D 지원 사업에 총 7150억원의 예산을 투입한다.

중소기업청은 지난 12일 금년도 중소기업 기술개발 지원 사업에 대한 사업별 지원계획을 확정하고 이달 말부터 세부사업별 공고를 통해 사업계획서 신청 및 접수를 받는다고 밝혔다.

중기청에 따르면 금년도 지원규모는 지난해 6288억원 보다 13.7% 증가한 7150억원 규모로 금년 상반기 중 전체 R&D예산의 약 60%인 4300억원이 집행된다.

지원방향은 R&D 저변확대를 위한 취약분야 예산을 확대하고 그간 정부 R&D를 한번도 지원받지 못한 기업들을 대상으로 기존 사업 내에 전용 예산이 할당된다.

또 FTA에 따른 중소기업의 글로벌 역량 제고를 위해 기술혁신개발사업의 세부사업인 ‘투자연계형 과제’와 ‘글로벌강소기업 육성과제’를 FTA 전용 R&D사업으로 전환하고 중소기업의 수출확대 및 해외시장 진출 장려를 위해 유망상품 R&D가 촉진된다.

이와 함께 미래 유망분야 신시장개척 및 대중소 기술협력 강화에 대한 R&D지원사업도 확대된다. 융복합을 통한 신기술·신제품 개발 촉진을 위해 융복합 센터 연계형 과제 및 농공상 융합형 과제가 신설되고 융합사업계획 승인 과제의 전 프로세스를 일괄 지원하는 프로그램도 신설된다.

한편 세부사업별 신청자격, 정부 출연금 지원기준 등 상세한 지원내용은 1월 말부터 시작되는 개별사업의 지원계획 및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