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해외 바이어 접촉 기회 늘어난다

무협, 바이어DB 등록업체 100만개 돌파

뉴스관리자 기자  2011.09.30 14:00:01

기사프린트

한국무엽협회(회장 사공일)가 운영하는 무역알선사이트에 등록한 바이어 업체가 100만개를 넘어섰다.

무협은 지난 2008년부터 서비스를 개시한 무역알선사이트 트레이드코리아닷컴(www.tradeKorea.com)에 구축한 바이어DB에 등록한 업체가 100만개를 돌파했다고 최근 발표했다.

이 같은 결과는 무협이 트레이드코리아닷컴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바이어DB 84만개와 올해 유관기관·업종별단체가 보유한 바이어DB 16만개를 통합한 데 따른 것이다.

무역업계는 이에 따라 늘어난 바이어DB를 통해 향후 보다 효율적인 바이어 정보 수집 및 해외 영업전략 수립이 가능해 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무협은 또 트레이드코리아닷컴에 COEX 등 유관기관 및 업종별단체가 보유한 바이어DB를 대상으로 전문바이어DB 통합관리시스템을 구축, 전시회 바이어유치 등 타겟마케팅DB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급격히 성장 중인 아세안 시장공략의 일환으로 아세안지역 바이어DB를 대거 확충해 국내기업과 아세안기업들의 온라인 수출입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무협은 이를 위해 올 하반기 아세안 기업DB와 FTA 관세정보를 기반으로 전문무역사이트를 구축해 본격 서비스에 들어갈 예정이다. 이와 함께 향후 인도, 중남미 지역을 대상으로 무역전용 온라인 사이트도 구축한다는 복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