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동부한농, 엽면시비용 ‘NPK Plus’ 출시

“특수보조제, 양분의 지속적 흡수 도와”

뉴스관리자 기자  2011.09.30 13:43:45

기사프린트

 
(주)동부한농은 특수보조제를 함유해 엽면시비 시 양분 이용효율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엽면시비용 비료 ‘NPK Plus"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주)동부한농에 따르면 ‘NPK Plus"는 엽면시비 시에만 양분이 흡수되고 이후에는 말라버리거나 흘러내려 양분 이용효율이 낮은 시판 엽면시비용 비료의 단점을 개선해 특수보조제를 첨가, 작물이 양분을 지속적으로 흡수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또 수도작 및 과수·과채류의 웃거름을 시비할 때 농약과 혼용 살포 할수 있어 노동력을 획기적으로 절감해 준다.

‘NPK Plus"에 포함된 특수보조제는 잎 표면에 비료 방울을 형성·부착시킨다. 이에 따라 뜨겁고 건조한 낮에는 비료 방울이 말라 양분흡수가 일시적으로 정지되고 야간에 이슬이 맺히면 비료 방울 속 양분이 다시 녹아나와 양분흡수가 다시 시작된다.

또 잎 표면의 표면장력을 낮추고 큐티클 층을 통한 양분의 침투력을 높인다. 이와 함께 용액의 pH를 조정해 양분 흡수율을 높이는 효과가 있다.

‘NPK Plus"의 성분은 12-2-40+2+0.05+T.E.로 질소, 인산, 칼리 뿐 아니라 고토, 붕소, 철, 아연, 망간, 구리, 몰리브덴 등 각종 미량원소가 고순도의 완전 수용성 양분으로 다량 함유돼 있다. 이에 따라 생리장애 예방, 개화·착색증진, 수도작 미질향상 등의 효과를 나타낸다.

또 칼리 성분이 다량 함유돼 잎에 축적된 탄수화물 이동을 원활하게 만들어 생육 중후반기의 고온장애 감소와 알곡, 과실의 등숙 및 비대촉진 효과가 뛰어나다.